Media Log



최근 우리들이 플레이하는 게임들은 크게 컴퓨터와 콘솔 그리고 모바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들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마트폰은 화면의 크기가 작고 게임과 동시에 다른 작업들을 할 수 없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컴퓨터에서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플레이어 미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버전의 미뮤 앱플레이어는 미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한국지사가 설립되어서 공식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운받기 : https://goo.gl/o0qCJo



미뮤 앱플레이어가 다른 종류의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부분은 빠른 속도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다중 플레이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여러 계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한국지사 홈페이지에서 1:1문의를 통해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의 최신 버전은 2.9.6.2입니다. 언리얼4 엔진 그래픽이 향상되었고 키보드 입력 문제도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안정성과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의 장점은 강력한 컴퓨터의 파워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보다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각 종 게임들을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응 인텔이나 AMD CPU와 각 종 그래픽 카드들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컴퓨터 시스템에서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의 또 다른 장점은 멀티 디바이스 실행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여러 게임들의 계정들을 동시에 돌릴 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는 컴퓨터에 설치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터치를 이용하는 것에 비해서 효과적입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의 설치가 완료되면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유사한 인터페이스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사용해본 분들이라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의 설정을 확인해 보면 CPU나 메모리를 할당해 줄 수 있고 해상도 역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급 모드에서는 ROOT나 IMEI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4.4.4 킷캣으로 동작을 하는데 대부분의 게임들은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홈 버튼이나 뒤로 가기 그리고 녹화 등의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는 아이콘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에는 별도의 구글 계정을 이용해서 게임들을 설치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정 정보는 서버에 저장되지 않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최근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을 선택했습니다. 리니지M이 정식으로 출시되기 전까지는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쾌적한 속도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경우에는 거의 최고 스펙의 모바일 게임이기 때문에 더 낮은 사양의 게임들도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뮤 앱플레이어에서는 가상키 기능을 지원하는데 방향키 등을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나 마누슬르 이용해서 게임을 보다 전문적으로 플레이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 다중 화면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해당 기능은 멀티 미뮤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뮤 멀티를 추가하면 새롭게 앱들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저는 총 3개의 미뮤 앱플레이어를 실행시켜 보았는데 모두 안정적으로 동작이 가능했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더 많은 화면을 동작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개의 화면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이 자동사냥을 하고 있을 때 CPU는 40~50% 정도의 사용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산술적으로 6개 정도의 미뮤 앱플레이어를 동시에 실행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뮤 앱플레이어를 최적화하는 방법은 크게 3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설절에서 CPU와 메모리를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해상도의 경우에는 1024x576를 추천합니다.



GLTools를 이용하면 모바일 게임의 그래픽을 일부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과 무료 광고버전으로 구성되어 있고 설치하기 위해서는 루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템플릿은 SGX 544MP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마지막 최적화 팁은 개발자 옵션의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배터리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미뮤 앱플레이어에서는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는 윈도우 환경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시키거나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빠르고 가볍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멀티 디바이스 실행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의 컴퓨터에서 다중 계정을 돌릴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회사들과는 다르게 한국지사를 통해서 공식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