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애플 아이맥은 1998년부터 생산되고 있는 올인원 타입의 데스크톱입니다. 애플을 대표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고 디자인적인에서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파이널 컷 프로나 로직 프로를 이용해서 동영상/음악 편집을 전문적으로 하는 프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애플 아이맥 프로(iMac Pro)를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아이맥 프로(iMac Pro)에는 인텔 제온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 8, 10, 18 코어 중에서 지산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도 역시 작업 프로그램이나 예산에 따라서 32, 64, 128GB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맥 프로(iMac Pro)에는 27인치 5K(5120 x 2880)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밝기는 500니트이고 10억 색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맥 프로(iMac Pro)의 뒷면에는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4개의 USB 타입C 커넥터와 역시 4개의 USB 3.0 커넥터 그리고 10Gb 이더넷 단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장성 부분에서는 크게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애플 아이맥 프로(iMac Pro)에는 라데온 프로 베가 56, 64 그래픽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인데 VR은 물론이고 각 종 그래픽 작업들을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아이맥 프로(iMac Pro)는 기존 아이맥과는 다르게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는데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트랙패드도 동일한 컬러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애플 아이맥 프로(iMac Pro)의 가격은 $4999(약 560만원)부터 시작을 하는데 옵션에 따라서 천만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참고로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애플 아이맥 프로(iMac Pro)은 전문가를 위한 워크스테이션급 데스크톱으로 동영상이나 음악을 전문적으로 편집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특히 기존 맥 프로와는 다르게 모니터 일체형으로 디자인이 되었고 신형 부품들이 탑재될 예정이니 12월까지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기다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