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일상생활 패턴이나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워치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대부분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GPS와 음악을 기능을 내장해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포츠 시계!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기본 화면에서는 현재 시간과 날짜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손바닥으로 화면을 가리면 백라이트가 켜지는데 어두운 밤에도 모든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버튼을 누르면 활동 트래킹 화면이 표시되는데 수면시간과 걸은 거리 그리고 칼로리 등의 정보들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한 번 더 누르면 일주일간의 기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 중에 하나는 3GB 내장 메모리에 음악을 저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할 때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쪽 버튼을 누르면 설정 메뉴가 표시되는데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모든 기능들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의 범위는 넓은 편입니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활동 메뉴가 표시되는데 러닝이나 사이클 그리고 수영 등의 운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측정할 수 있는 활동의 종류도 많은 편입니다.



러닝을 선택하면 GPS 신호를 찾고 심박수를 측정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GPS의 검색이 완료되면 시작이라는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그 외에도 상단과 하단 버튼을 눌러서 다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러닝이 시작되면 거리와 스피드, 페이스 칼로리 등의 정보들이 표시됩니다. 자신의 운동 상황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고 추후에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에서 운동 상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에는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데 자신의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운동 효과는 5단계로 표시됩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는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에게도 적합한데 GPS를 이용해서 위치와 거리 그리고 칼로리 소모량 등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와는 다르게 40m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수영 거리와 소모된 칼로리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스톱워치 기능을 이용하면 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인터벌 운동을 주로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기능들을 동영상으로 살펴보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다양한 활동 메뉴와 무난한 동작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톰톰 스포츠 커넥트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고 하단의 메뉴를 통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톰톰 스포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을 이용해서 수집된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PS를 이용한 위치 정보도 제공되었습니다.



활동 메뉴를 살펴보면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을 착용하고 운동한 내역들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메뉴를 통해서 운동의 종류에 따라서 목록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하나 선택하면 페이스를 비롯한 운동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내장된 GPS를 이용해서 위치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점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진행 상태 메뉴를 확인해 보면 운동 상태 등을 년, 월, 주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프를 선택하면 더욱 자세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데이터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동기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마트워치와는 다르게 별도의 알림 기능이 없다는 점은 아쉽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톰톰 스포츠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톰톰 스포츠 홈페이지와 동일한 아이디와 암호를 이용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톰톰 스포츠 앱을 실행시키면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과의 동기화가 진행되고 수집된 각 종 정보들이 카드 형태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카드는 공유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톰톰 스포츠 앱에서도 홈페이지와 동일한 정보들이 활동 메뉴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 정보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개인정보를 위해서 약간 흐리게 처리 하였습니다.



추세 메뉴에서는 칼로리 등의 정보들이 표시되는데 하단의 카드들을 이용해서 주단 위로 증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에서는 목표나 프로필 등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앱은 나이키 플러스 등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자체적으로 GPS와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거추장스러울 수 있는 스마트폰을 운동할 때 휴대하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스포츠 시계입니다. 특히 40m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수영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스마트워치들과는 다르게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알림들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