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리뷰! 스펙과 가격

반응형


소니는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제품 제조사로 현재는 게임과 영화 그리고 금융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워크맨 음향기기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 그리고 알파 시리즈 카메라와 같은 제품들이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니의 음향, 카메라 관련 기술들을 하나로 집약한 최신 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어떤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박스는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오른쪽 상단에는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인증은 받은 자급제폰이라는 문구가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5.5인치 4K HDR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현 시점에서 최고 수준의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900만 화소의 Motion Eye(모션아이) 카메라를 탑재했는데 960fps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합니다.



액세서리는 어댑터와 USB 타입C 케이블 그리고 이어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어댑터는 퀄컴 퀵 차지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빠르게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을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전면과 후면은 모두 강화 유리가 적용되었는데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5.5인치 4K HDR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4K 콘텐츠를 보다 선명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IP65/68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요즘과 같이 장마가 시작된 시점에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 스마트폰들의 기본 기능이고 오랫동안 완성도를 높여왔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단과 하단을 살펴보면 개방된 형태의 3.5mm 이어폰 단자와 USB 타입C 커넥터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최신 스마트폰들의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캡리스 방진 방수 솔류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뒷면은 유리로 마감이 되었고 상단에 소니의 카메라 기술이 집약된 새로운 Motion Eye(모션아이)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초당 960 프레임 초고속 촬영과 예측 촬영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패키지와 디자인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은 편이었고 특히 마감이 상당히 훌륭한 편이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자급제폰으로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앱만 설치되어 있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앱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은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다양한 앱이나 위젯들을 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조 자체가 익숙한 편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알림 화면을 살펴보면 다양한 기능들을 빠르게 켜고 끌 수 있는 아이콘과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아이콘들의 배치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설치된 앱들을 살펴보면 소니와 구글의 기본 앱으로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앱들은 삭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앱 서랍에는 필수 앱들을 추천해 주는 재미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앱을 선택하면 바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연결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4GB 램이 탑재되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최신 CPU라고 할 수 있고 최고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는 퀄컴의 최신 모바일 CPU로 국내에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에서 최초로 탑재되었습니다.(갤럭시 S8은 해외 모델만 탑재) 그리고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는 내장 메모리 규격인 UFS 2.1을 내장했습니다.



긱벤치를 이용해서 속도를 측정해 보면 싱글코어 점수는 1912점 그리고 멀티코어 점수는 6326점이 측정되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높은 사양의 프로세서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가장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인데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서 원활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퀄컴 스냅드래곤은 게임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니지m에는 약간 밀렸지만 아직까지 많은 국내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의 경우에도 문제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아스팔트 8 에어본과 같은 3D 게임들도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과 같은 최신 스마트폰들은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 기술은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는 323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 최신 스마트폰들의 표준적인 용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절전과 배터리 관리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저녁때가 되면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방전되어서 난감한 상황이 펼쳐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스테미너 모드를 사용하면 백그라운드 데이터나 진동 기능을 차단해서 스마트폰을 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 스테미너 모드를 사용하면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기능과 성능을 극단적으로 제한합니다. 그래서 통화 기능만 장시간 사용하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는 충전량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Qnovo Adaptive Charging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새벽 시간에 90%의 충전량을 유지하다가 기상 시간에 맞춰서 100% 충전을 하는데 배터리 수명을 최대 2배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전후면 모두 강화 유리로 마감된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고 특히 IP65/68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과 같이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쏟아지는 계절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스펙적인 부분에서도 부족함이 없었는데 최신 모바일 CPU라고 할 수 있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5.5인치 4K HDR 디스플레이까지 탑재했기 때문에 몇 년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출고라는 86.9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적당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4K 디스플레이와 모션아이 카메라의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