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S펜을 이용해서 필기를 할 수 있다는 독특한 특징 때문에 국내외에서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갤럭시노트7의 미사용 부품들을 활용한 갤럭시노트FE를 40만대 한정판으로 출시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갤럭시노트FE의 스펙과 가격 그리고 노트7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FE의 전면에는 5.7인치 WQHD(2560 x 1440) 해상도의 듀얼 엣지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현재 가장 큰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 중에 하나입니다.



상단에는 500만 화소의 셀프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은 홍채인식 기능이 적용되었다는 점인데 필요에 따라서 지문인식 등과 혼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지문인식 홈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S8의 경우에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서 지문인식 센서가 뒤로 이동했는데 갤럭시노트FE는 전면에 배치되어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FE의 뒷면을 살펴보면 아래쪽에는 Fan Edition이라는 문구가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40만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인데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뒷면에는 1200만 화소의 OIS기술이 적용된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듀얼 픽셀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초점을 잡을 수 있고 동체추적 기능도 내장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FE의 옆면을 살펴보면 엣지 부분이 좌우 대칭 형태로 제작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8과 같이 빅스비 버튼이 새롭게 추가되지는 않았습니다.



옆면 디자인은 현 시점에서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전면의 경우에는 갤럭시S8과 비교해서 넓은 상하 베젤 때문에 구형이라는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갤럭시노트FE의 상단에는 유심 트레이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내장 메모리는 64GB이고 마이크로SD카드를 이용해서 부족한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USB 타입C 커넥터가 탑재되었습니다. 방향에 상관없이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S펜이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S펜은 뒷면에 배치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면 딸깍하는 느낌과 함께 외부로 돌출되게 됩니다. 그리고 방향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내부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S펜은 4096 레벨의 필압을 지원하고 옆면에 버튼이 내장되어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필기 기능은 갤럭시노트FE의 존재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FE의 핵심 기능은 필기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 상태에서도 바로 S펜을 꺼내면 필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갤럭시노트FE의 내부 인터페이스는 갤럭시S8과 거의 동일한 Samsung Experience 8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홈 화면을 상하로 스와이프하면 앱 서랍이 실행됩니다.



갤럭시노트FE에는 빅스비가 탑재되었는데 전체 4가지 기능 중에서 빅스비 홈과 빅스비 리마인더만 내장되었습니다. 발전 가능성이 큰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핀테크 결제 솔루션인 삼성페이 역시도 탑재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전통적인 마그네틱 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엣지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주소록 등을 등록해 놓을 수 있는데 조금 더 빠르게 메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길이를 잴 수 있는 자나 나침반 기능도 할당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FE의 핵심은 S펜을 이용하면 필기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펜의 버튼을 화면 위에서 누르면 위와 같이 노트를 작성하거나 번역기 등을 실행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새 노트 작성을 선택하면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 S펜이 상당히 정밀하고 펜의 기울기도 인식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셀렉트 기능을 이용하면 동영상을 GI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짤방을 만드는 용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방법은 하단의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역기 기능을 살펴보면 다른 나라의 언어로 되어 있는 문서를 확인하다가 S펜을 가져가면 바로 해당 단어의 의미가 표시되고 발음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리니지m을 플레이해 보았는데 원활하게 작동이 가능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FE에는 삼성 엑시노스 8890 프로세서와 4GB램을 탑재했는데 현 시점에도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입니다.



최근 유튜브를 이용해서 동영상이나 음악을 듣는 분들이 많습니다. KT에서는 LTE 전국망에 배터리 절감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스트리밍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때 최대 45% 오랜 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FE가 노트7과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배터리 용량이 3500mAh에서 3200mAh로 줄어들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안정성을 확보한 대신 사용시간은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동영상으로 갤럭시노트FE의 디자인과 기능을 살펴보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할 수 있는데 현 시점에서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FE의 출고가는 699,600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현재 바로 올레샵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은품은 마블과 베루스 그리고 샌디스크 패키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서도 기어 360 등이 제공됩니다. 가격 경쟁력은 충분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FE 구매하기!“



갤럭시노트FE은 삼성 엑시노스 8890 프로세서와 4GB램을 탑재했는데 현 시점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S펜을 이용해서 필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독보적인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에 메모를 생활하는 분들에게는 대안이 없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노트7과 차이점은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었다는 점과 빅스비가 추가되는 등 소프트웨어적인 기능들이 업데이트되었다는 점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