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샤오미는 국내에서도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중국 회사입니다. 넓은 제품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모두 샤오미에서 제작하는 것은 아니고 일부는 자회사 등에서 공급받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미밴드는 화미라는 회사에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화미에서 세련된 디자인의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라는 스마트밴드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의 박스를 살펴보면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약간은 밋밋한 미밴드2 박스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의 모습을 실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개봉하면 흔적이 남는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의 기능은 미밴드2와 완벽하게 동일한데 활동량과 심박수 측정 그리고 수면 분석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IP67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도 지원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의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전용 충전 케이블이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자석을 이용해서 고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설명되어 있는 유저가이드 역식도 하나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기능 자체가 어려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가볍게 참조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의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었고 전면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미밴드2와 동일하게 하단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스트랩도 미밴드2와는 다르게 시계 형태로 조금 더 가까운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표면에는 독특한 무늬가 각인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인 완성도는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의 디자인을 옆면에서 살펴보면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마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트랩을 교체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의 뒷면을 살펴보면 심박수를 측정하는 센서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는 2개의 접점을 이용해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를 충전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이고 완전히 충전되면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최대 20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를 실제로 착용해 보았는데 개인적으로 미밴드2보다 세련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트랩의 길이가 넉넉한 편이라서 손목의 굵기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는 미밴드2와 동일한 Mi Fit(미 피트) 이라는 앱을 통해서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연결 방법은 간단한데 샤오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스마트밴드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미 피트(Mi Fit) 앱을 실행시키면 걸음수와 수면 데이터 등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시간대 별로 자세한 이동 기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 기능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GPS 정보를 바탕으로 위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IP67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땀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는 알림 기능들을 지원하는데 어떤 앱들이 알림을 울릴 것인지는 자신이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권한을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의 하단을 터치하거나 손목을 기울이면 시계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터치를 계속하면 만보기 기능이나 심박수 측정 기능들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배터리의 잔량도 확인할 수 있고 카카오톡이 오면 위와 같이 카톡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그렇지만 내용까지는 확인해 볼 수 없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의 가격은 약 4.4만원 정도가 책정되었는데 미밴드2에 비하면 약간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세련된 디자인을 생각해 보면 충분이 납득할 수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 구매하기!“



동영상을 통해서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의 디자인과 기능을 살펴보면 조금 더 직관적으로 이해를 할 수 있는데 전체적인 만듦새가 가격에 비해서 상당히 뛰어난 편이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아크는 미밴드2와 완벽하게 동일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었고 심지어 미 피트(Mi Fit) 앱에 동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밴드입니다. 미밴드2와 차별화되는 부분은 디자인이 세련되었다는 점인데 기존 미밴드2가 밋밋하다고 생각되었던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약간 높았는데 디자인을 생각해 보면 납득할만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hanmadiblog.tistory.com BlogIcon 한마디 at 2017.07.11 18:24 신고 [edit/del]

    "미밴드2 보다 좋다"라는 제목... 디자인이 더 좋다는 뜻으로 받아 들이면 되는건가요?ㅎ

    Reply
  2. at 2017.07.11 22:18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Reply
  3. 궁금 at 2017.07.23 11:52 신고 [edit/del]

    혹시 미밴드2처럼 시계줄을 바꿀 수 있나요?

    Reply
  4. 멍토끼 at 2017.08.09 17:10 신고 [edit/del]

    혹시 심박수를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되나요? 폰없이 시계만 차고 운동할껀데 심박수가 지속적으로 표시가 되어야 해서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