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프레젠테이션은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소인 동시에 제대로만 진행한다면 자신에 대한 평가를 높이고 실적을 쌓을 수 있는 유효한 수단입니다. 특히 원활한 발표를 위해서는 적절한 장비들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강조, 확대 효과와 진동 타이머 기능을 가지고 있는 무선 프리젠터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컬러는 골드와 슬레이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능들을 살펴보면 하이라이트와 확대 효과를 제공하고 커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시간 분배를 위해서 진동 타이머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패키지는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이었는데 제품 자체는 물론이고 각 종 액세서리들 역시도 깔끔한 느낌으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와 USB 타입C 충전 케이블 그리고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부족하지 않은 구성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는 메탈로 제작이 되었는데 디자인이나 만듦새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신기를 내부에 수납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전면을 살펴보면 포인터와 앞으로 가기 그리고 뒤로 가기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기능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에는 진동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진동 알림을 통해서 현재 시간을 가늠할 수 있고 짜임새 있는 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수신기는 내부에 수납할 수 있는데 분실의 우려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신기의 크기가 작아서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는 USB 타입C 케이블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데 1분 충전으로 3시간 동안 발표를 할 수 있고 완전히 충전되면 3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는 두 가지 연결방식을 제공합니다. 블루투스와 전용 수신기를 이용하는 것인데 자신의 편의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모든 기능들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받아야 합니다. Mac OS와 윈도우10 용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플랫폼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설명되었습니다. 실제로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하거나 수신기를 연결하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핵심 기능은 포인터 버튼을 이용한 하이라이트와 확대 및 컨트롤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서 자신의 발표를 특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하이라이트 기능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동작을 하는데 자신이 원하는 포인트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 역시도 에어 마우스처럼 조절이 가능합니다.



확대 기능을 사용하면 하이라이트와는 다른 방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내용들을 강조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와 확대 기능은 포인터 버튼을 두 번 눌러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패키지를 동영상으로 살펴보면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디자인이나 액세서리들의 디자인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는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하이라이트와 확대 그리고 진동알림 기능을 제공하는 무선 프리젠터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조금 특별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청중들이 관심을 조금 더 끌어낼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