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더운 여름의 필수품! VH 104 USB 선풍기 리뷰!

반응형


최근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USB 선풍기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USB 선풍기들은 풍량은 강하지 않지만 소음이 적고 간편하게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세련된 메탈 디자인과 터치버튼을 채택한 VH 104 USB 선풍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H 104 USB 선풍기의 박스는 원통형으로 제작이 되었고 간편하게 개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박스의 윗면을 살펴보면 VH 104 USB 선풍기를 설계한 디자인 회사의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잠시 후에 살펴보겠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특징과 주의사항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100 x 100 지름을 가지고 있고 무게는 약 290g입니다. 그리고 메탈과 인조가죽으로 제작이 되었다는 내용도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유저가이드를 살펴보면 메탈 프레임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동작시켜줄 수 있고 풍량은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USB 커넥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H 104 USB 선풍기는 블랙과 화이트 2개의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겉면은 메탈로 제작이 되었는데 마감이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VH 104 USB 선풍기의 날개는 2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풍량이 일반적인 선풍기에 비하면 부족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책상 위에서 손을 식히는 용도라면 충분해 보였습니다.



VH 104 USB 선풍기에는 스탠드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조 가죽 벨트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작 중에 손가락을 넣지 말라는 주의사항도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메탈 프레임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USB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길이는 약 1M이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VH 104 USB 선풍기에는 인조가죽 재질의 벨트가 부착되어 있는데 스탠드로 사용하거나 벽에 걸어 놓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적이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VH 104 USB 선풍기의 인조가죽 벨트를 아래쪽으로 배치하면 스탠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각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는 없었습니다.



VH 104 USB 선풍기는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외장배터리를 이용해서 동작시켜줄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핸디 타입에 비하면 조금 불편합니다.



VH 104 USB 선풍기는 메탈 프레임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동작시켜줄 수 있는데 한 번 터치하면 약풍 다시 터치하면 강풍 그리고 마지막으로 터치하면 꺼지게 됩니다.



VH 104 USB 선풍기의 풍량은 2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선풍기에 비해서 강하다고는 할 수 없었지만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VH 104 USB 선풍기의 패키지와 디자인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서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VH 104 USB 선풍기는 기어베스트와 같은 직구 사이트에서 약 1.7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디자인과 터치 버튼을 생각해 보면 납득할만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USB 선풍기 구매하기!”



VH 104 USB 선풍기는 기존 제품들에 비해서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책상 위에서 인테리어적인 요소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 VH 104 USB 선풍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