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실사용 리뷰! 레이저포인터보다 좋은 이유!

반응형


프레젠테이션은 일부 직장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업무행위 중에 하나입니다. 발표 하나에 계약의 성사여부는 물론이고 개인의 업무능력까지 평가되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하이라이트와 확대 기능을 이용해서 발표회장에서 더욱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는 무선 프레젠테이션 리모컨!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표회장에서 우리들은 보통 레이저포인터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내용들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점의 크기가 너무 작고 조명 상태에서 따라서 청중에게 자신의 의도를 전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하이라이트 기능은 중요 내용들을 확실하게 강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기본적인 버튼들은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동작합니다. 그렇지만 하이라이트 등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살펴보면 타이머와 포인터 그리고 맞춤형 기능들을 위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상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에는 진동 알림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타이머 기능과 결합해서 보다 효율적으로 발표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시간 표시기능도 내장되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핵심기능은 포인터 버튼을 이용한 하이라이트, 확대, 동그라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활성화되는데 자신이 강조하고 싶은 내용들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기능을 살펴보면 앞으로, 뒤로 가기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의 작업을 지정해 줄 수 있는데 제스처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는 전용 수신기나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컴퓨터에 장착할 때에는 포인터와 뒤로 가기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다시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는 한 손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좌우 대칭형으로 설계되어서 왼손이나 오른손으로 간편하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는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는 Keynote, Powerpoint, PDF, Google Slides와 같은 프로그램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면 발표 시간을 정확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데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프로젝터가 연결되어 있는 노트북 등에 표시됩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레이저포인터와는 다른 방식으로 주요내용들을 강조해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하이라이트 기능은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작은 글씨를 확대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는데 포인터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로지텍 스포트라이트가 에어 마우스처럼 동작하기 때문에 제스처를 이용해서 포인트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제스처 버튼을 짧게 누르면 마우스의 왼쪽 버튼처럼 동작을 합니다. 그래서 길게 눌러서 포인터를 이동하고 짧게 눌러서 동영상이나 클릭이 필요한 기능들을 동작시켜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동작하는 모습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기능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남들과는 조금 다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은 다른 프리젠터들과는 다르게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발표회장에서 작은 디테일까지 신경 쓰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를 보호할 수 있는 전용 파우치도 제공하고 있는데 외부에서 발표가 많은 분들에게 적합한 액세서리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파우치 역시도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기능은 단순하지 않은 편인데 자신이 원하는 내용들은 레이저포인터와는 다르게 확실하게 강조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진동 타이머 기능도 발표를 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는 수단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시간 관리가 어려운 부분들에게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를 추천합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우리들은 보통 레이저포인터가 내장된 프리젠터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지만 레이저포인터는 자신이 원하는 내용들을 정확하게 강조하기 어렵고 조금은 아마추어라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하이라이트나 확대 기능을 이용하면 남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는 보다 전문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