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레노버의 싱크패드 시리즈는 아직도 많은 마니아를 유지하고 있는 노트북 브랜드입니다. 특히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좋은 만듦새 그리고 편리한 빨콩(트랙 포인트)까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싱크패드 X1 카본 5세대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싱크패드 X1 카본 5세대의 스펙표는 위와 같은데 프로세서는 인텔 i5-7200부터 i7-7600U까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160만원부터 200만원 정도까지 책정되었는데 동일 스펙 다른 노트북에 비하면 약간 비싼 편입니다.



레노버 싱크패드 X1 카본 5세대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탄소 섬유 강화 섀시가 적용되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소재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내구성은 뛰어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레노버 싱크패드 X1 카본 5세대의 힌지는 180도 젖힐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의외로 상당히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싱크패드 X1 카본 5세대에는 14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베젤은 최신 제품답게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레노버 싱크패드 X1 카본 5세대의 키보드를 살펴보면 싱크패드의 전통이리라고 할 수 있는 트랙포인트가 중앙에 배치되었습니다. 그리고 터치 지문 리더기(선택)도 제공됩니다.



레노버 싱크패드 X1 카본 5세대의 옆면을 살펴보면 USB 타입C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4K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열기를 배출하기 위한 구멍들이 뚫려 있었습니다. 그리고 HDMI 커넥터나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등도 지원합니다. 참고로 내장 배터리의 용량은 57Wh이고 15.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싱크패드 X1 카본 5세대는 현 시점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비즈니스 노트북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모던한 디자인과 트랙포인트 그리고 뛰어난 내구성까지 밸런스가 좋은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은 동일 스펙 노트북에 비해서 약간 비싼 편이라는 점은 감안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