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 카카오뱅크라는 새로운 인터넷전문은행이 오픈되었습니다. 지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 개설과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한데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형태의 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계좌의 개설과 체크카드의 신청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드를 지원합니다.



카카오뱅크는 해외 송금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한데 수수료는 5000원입니다. 다른 시중 은행들에 비해서 상당히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사람마다 다른 신용등급과 금리 혜택을 받았던 은행들과는 다르게 모두 동일한 조건으로 제공이 됩니다. 참고로 입출금통장의 기본 금리는 연 0.1%입니다.



카카오뱅크의 가장 핵심 서비스는 체크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 카카오톡의 귀여운 라이언이나 무지와 같은 캐릭터가 인쇄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들은 해외결제는 물론이고 후불제 교통카드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혜택으로는 무실적 전 가맹점 0.2%할인(주말 0.4%) 이 제공됩니다.



카카오뱅크는 한국에 설립된 두 번째 인터넷전문은행입니다. 카카오톡이라는 막강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 상당한 충격을 줄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지점을 방문해서 간단한 통장조차 만들기 어려운 시대에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도 점심시간에 큰 문제 없이 발급 받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