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카카오뱅크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설립된 인터넷전문은행입니다. 특히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카카오톡이라는 브랜드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발표와 동시에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신청을 했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체크카드 구성품과 혜택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박스를 살펴보면 노란색으로 디자인이 되었고 겉면에는 본인만 개봉하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배송 받을 때 신분증을 이용한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와 함께 정도와 혜택들이 표시됩니다. 현재 카드 혜택은 기본할인 0.2%와 주말 추가할인 0.2%입니다. 좋은 혜택이라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총 5종류로 출시되었는데 가장 인기가 많은 캐릭터는 역시 라이언이고 저는 배경 컬러 때문에 무지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캐릭터 디자인이 좋다는 점이 가장 큰 인기 요인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종류에 따라서 약간씩 기능이 다른데 무지의 경우에는 교통카드 기능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스터카드를 이용한 해외 결제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2018년 01월 31일까지 얼리버드 혜택이 제공되는데 지마켓이나 옥션 그리고 YES24에서 3만원 이상 결제시 30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RM 외에도 멜론이 CGV 등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주요 거래조건 및 개인회원 약관도 한 권 포함되어 있었는데 자세하게 한 번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상품 안내장을 살펴보면 재발급 수수료는 2000원이고 캐시백 할인과 후불교통카드 기능 그리고 해외 결제에 관련된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봉투에는 웰콤 기프트라는 봉투가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내부에는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들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는 총 8개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는 라이언과 무지 그리고 어피치, 콘, 튜브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프렌즈 캐릭터 스티커의 품질은 무난한 편이었고 저는 노트북에 부착을 했습니다. 스티커만으로도 체크카드를 신청할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혜택은 다른 카드들에 비해서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그렇지만 가입과 발급이 간편하고 특히 체크카드 자체의 디자인이 귀엽다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캐릭터 디자인만으로도 발급 받을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