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이점은 디스플레이의 크기와 배터리의 용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 태블릿들은 대화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문서를 확인하는 등의 용도로 적합한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KT에서는 가성비 좋은 LTE 태블릿 비와이패드2를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비와이패드2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전면에는 Be Y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화웨이 미디어패드 M3의 한국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8.4인치 2560 x 1600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와 하이실리콘 기린 950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은 5100mAh이고 하만카돈에서 튜닝한 스피커가 내장되었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3GB의 램과 16GB 용량의 내장 메모리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ㅇ느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해서 보충할 수 있고 컬러는 럭셔리 골드로 출시되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KT 비와이패드2 본체가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국을 대표하는 IT기업인 화웨이답게 전체적인 패키지는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어댑터와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액정보호 필름도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의 전면은 깔끔한 화이트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8.4인치 2560 x 160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각 종 동영상등을 감상하는 용도로 적합합니다.



전면의 상단을 살펴보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초점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한 화상통화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T 비와이패드2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는데 편리하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고 동작속도도 빠른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깨울 수는 있지만 홈 버튼처럼 동작하지는 않습니다. 동영상 리뷰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의 뒷면은 골드 컬러가 채택되었고 바디는 메탈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특히 테두리 등의 마감은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위쪽을 살펴보면 800만 화소의 오토 포커스 지원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LED 플래시는 내장되지 않았고 카툭튀는 없는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하만카돈에서 사운드를 튜닝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잠시 후에 동영상에서 살펴보겠지만 스피커의 음량과 품질은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의 옆면에는 볼륨과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전원 버튼은 독특한 패턴이 각인되어 있었고 두께는 7.3mm로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KT 비와이패드2의 위쪽을 살펴보면 스테레오 스피커와 3.5mm 이어폰 단자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테두리 부분에는 다이아몬드 커팅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아래쪽에는 충전과 데이터를 전송할 때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배치되었는데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 역시도 배치되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는 LTE 통신을 위한 나노 유심 슬롯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128GB 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의 홈화면을 살펴보면 별도의 앱서랍이 없는 형태로 제작이 되었지만 필요에 따라서 앱서랍을 설정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알림화면은 각 종 아이콘들을 이용해서 기능들을 켜고 끌 수 있고 밝기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 자체는 국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크게 다르지 않은 편입니다.



KT 비와이패드2에는 스마트폰보다 크기가 큰 8.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에는 SWS(Super Wide Sound) 3.0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사운드가 180도로 균일하게 퍼지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MP3나 OGG는 물론이고 LFAC와 APE 재생도 가능합니다.



KT 비와이패드2의 IPS 디스플레이를 동여상 등을 감상하는 용도로 적합한 편인데 기본 비디오 앱에서도 재생 속도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기존 비디오 앱의 재미있는 부분은 플로팅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다른 앱들을 실행하면서 동시에 동영상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는 LTE 통신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KT의 경우에는 LTE 전국망에 배터리절감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LTE로 보다 유튜브를 오랫동안 시청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앱은 좌우로 드래그를 해서 메뉴를 변경할 수 있는데 모드에서는 프로 사진이나 비디오 그리고 HDR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HDR 모드를 추천합니다.



KT 비와이패드2에 탑재된 IPS 디스플레이의 경우에는 해상도가 2560 x 1600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사진들도 보다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에는 기린 950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3GB램을 탑재했습니다. 노트5보다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리니지m과 같은 게임들은 문제없이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기린 950 옥타코어 프로세서는 GPU 성능이 조금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는 하지만 아스팔트와 같은 3D게임들은 원활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는 중국 제조사의 제품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의 한글화나 키보드에 대해서 걱정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국내 제품과 인터페이스 부분에서는 큰차이가 없었습니다.



설정을 살펴보면 KT 비와이패드2는 LTE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에서 출시되었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KT 네트워크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는 편리하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지문인식 기능을 제공하는데 인식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이었고 동영상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린 950 옥타코어 프로세서는 화웨이의 자회사인 하이실리콘에서 제작을 했는데 동작속도는 2.3GHz + 1.8 GHz이고 긱벤치 점수는 1683점(싱글)과 4424점(멀티)을 획득했습니다. 부족하지 않은 성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KT 비와이패드2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동작 속도는 무난한 편이었고 기능들도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는 현재 올레샵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정품 케이스와 엘라고 정전식 터치펜 등이 사은품으로 제공이 됩니다. 액세서리에 추가적인 지출을 하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T 비와이패드2 구매하기!“



KT 비와이패드2는 고해상도 8.4인치 IPS 디스플레이와 하만카돈에서 튜닝한 스피커를 탑재한 LTE 태블릿입니다. 그래서 저는 동영상이나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특히 LTE를 지원하기 때문에 실내는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감상하는 분들에게 저는 KT 비와이패드2를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