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사운드카드는 컴퓨터의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로 전환해주는 장치입니다. 예전에는 카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직접 메인보드에 장착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대부분 내장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내장제품의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게이머들을 위해서 개발된 ASUS STRIX SOAR 사운드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STRIX SOAR 사운드카드는 PCIe x1 인터페이스를 채택하고 있고 별도의 6핀 전원 커넥터를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에이수스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ASUS STRIX SOAR 사운드카드는 SONIC STUDIO 유틸리티를 이용해서 모든 기능을 제어해 줄 수 있는데 적용 가능한 범위는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ASUS STRIX SOAR 사운드카드는 7.1채널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개별 채널들의 레벨은 세밀하게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입력 장치의 레벨도 역시 디테일하게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들은 음성채팅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ONIC STUDIO 유틸리티는 음악과 게이밍 그리고 FPS 등 다양한 프로파일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습니다. 프로파일에 따라서 사운드의 특징이 많이 변하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ONIC STUDIO 유틸리티에는 베이스와 보이스를 설정하는 다양한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개별 사용자들에게 딱 맞는 사운드를 찾을 수 있고 프로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ASUS STRIX SOAR 사운드카드의 또 다른 핵심 기능은 SONIC RADAR PRO 유틸리티라고 할 수 있는데 게임 내부에서 발생하는 사운드를 시각화해서 보여줍니다.



SONIC RADAR PRO 유틸리티의 컨트롤 메뉴를 살펴보면 게임 내부에서 켜고 끌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게임EQ도 단축키를 이용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게임 EQ를 살펴보면 게임 내부에서 발생하는 총이나 똑딱거리는 카운트 그리고 발소리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각의 기능들은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에서 SONIC RADAR PRO 유틸리티의 기능을 확인해 보면 소리가 나는 방향에 따라서 레이더의 눈금이 확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의 방향이 중요한 배틀그라운드에서도 SONIC RADAR PRO 유틸리티는 동작하는데 참고용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SUS STRIX SOAR 사운드카드에는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는 SONIC STUDIO 유틸리티가 포함되어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맞게 사운드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SONIC RADAR PRO 유틸리티는 소리의 방향을 시각화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게이머들에게 ASUS STRIX SOAR 사운드카드를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