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구글이나 애플 그리고 아마존과 같은 기업들은 인공지능 기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그 결과 인공지능 스피커들을 대부분 발표했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네이버에서도 Clova 플랫폼 기반의 라인 웨이브 인공지능 스피커의 예약 판매를 준비하고 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웨이브 인공지능 스피커에는 4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서 음성을 인식할 수 있고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를 통해서 결과를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뮤직과 연동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인 웨이브 인공지능 스피커에는 뉴스를 들을 수 있는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는데 현재 파트너를 살펴보면 YTN과 CBS 그리고 tbs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인 웨이브 인공지능 스피커는 음성을 통해서 네이버 지식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DB를 보유하고 있는 곳 중에 하나기 때문에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인 웨이브 인공지능 스피커는 외국어 번역과 영어 프리토킹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인기 있는 파파고와의 연동은 불확실하지만 무난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라인 웨이브 인공지능 스피커는 20W 출력을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음성으로 검색을 하거나 자신의 기분에 맞춰서 음악을 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네이버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시도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8월 11일 낮 12시에 예약판매가 시작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