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삼성전자는 S시리즈와 노트시리즈 두 종류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S시리즈에는 새로운 기술이 그리고 노트시리즈는 기술을 완성시키는 형태로 설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나 다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8과 갤럭시S8 플러스는 각 각 6.2인치와 6.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노트8의 크기가 약간 더 큰 편이고 모서리 부분의 라운드처리가 보다 직각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8과 갤럭시S8 플러스의 스펙은 거의 동일한데 삼성 엑시노스 8895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은 갤럭시 S8 플러스가 3500mAh이고 노트8은 3300mAh입니다. S펜 수납 때문인지 노트8에서는 용량이 줄어들었습니다.



갤럭시 노트8는 갤럭시S8 플러스와는 다르게 화각이 다른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광학 2배줌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는 불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S8 플러스에서는 오키드 그레이 컬러가 추가되어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갤럭시 노트8에는 딥씨 블루 컬러가 포함되었습니다. 실제 평가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갤럭시 노트8과 갤럭시S8 플러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S펜의 유무입니다. 노트 시리지의 존재 이유라고 할 수 있는데 노트7과 동일하게 4096 필압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방수 설계가 적용되어서 수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8과 갤럭시S8 플러스는 거의 동일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듀얼카메라와 S펜 정도가 추가되었는데 혁신적인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필기를 할 수 있다는 독특한 특징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신 플래그쉽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