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국내에서도 애플의 맥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의 컴퓨터들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고 전용 운영체제인 맥OS의 편의성도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한국시장은 윈도우가 지배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PC가 필요한 순간이 종종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에서 윈도우10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상화 프로그램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 블로그 간담회는 지난 8월 29일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특징들을 설명해주는 입간판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윈도우10과 8.1 그리고 리눅스 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담회의 시작은 케빈 그릴리 패러렐즈 APAC 총괄 매니저의 인사말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패러렐즈에서는 데스크톱은 물론이고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패러렐즈의 제품들은 데스크톱이나 리모트 어플리케이션 서버 그리고 툴박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데스크톱은 전 세계 5백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가상화 소프트웨어입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의 장점은 재부팅을 하지 않고도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버전은 윈도우10을 보다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의 히스토리를 살펴보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고 있는데 2015년에는 코타나 기능이 통합되었고 2016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잉크를 추가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은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었는데 우선 초기 설정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한 번의 클릭만으로 윈도우10을 다운로드는 물론이고 설치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의 툴박스를 이용하면 유튜브나 페이스북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거나 스크린샷을 찍는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커트 슈무커 패러렐즈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에 의해서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의 실제 시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기능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는 맥북의 새로운 인터페이스인 터치바를 윈도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에서는 윈도우에 탑재되어 있는 피플 바라는 기능을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피플 바에 저장된 사람들은 독에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에서는 다양한 운영체제들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잇는데 윈도우10은 물론이고 윈도우XP도 지원합니다. 다양한 운영체제를 테스트해야 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에서 새롭게 추가된 PiP 뷰를 이용하면 맥 애프리케이션이 전체화면으로 동작 중일 때에도 가상 운영체제들이 항상 위에 표시됩니다. 여러 개의 운영체제를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의 성능은 더욱 개선되었는데 캐드도 원활하게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업무용 프로그램들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할 것 같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의 사용자 편의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윈도우10을 한 번의 클릭만으로 다운로드와 설치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에서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그래픽을 개선했습니다. 그래서 보다 선명한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에 탑재된 툴박스는 32개의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GIF를 제작하거나 유튜브나 페이스북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의 가격은 99,000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는 59,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애플 컴퓨터 제품들의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한민국 시장의 특성상 하나 정도의 윈도우PC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럴 때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와 같은 가상화 프로그램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버전의 경우에는 다운로드와 설치가 간단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을 만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