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 3월 일본과 미국 등지에 발매된 8세대 게임기입니다. 휴대용과 가정용 게임기 두 가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국내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지만 아직까지 국내 정발 소식은 들려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36만원이라는 가격으로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는 6.2인치 HD(1280 x 720) 해상도의 멀티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양옆에 조이콘을 연결해서 휴대용 게임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NVIDIA Tegra X1 T210 프로세서와 4GB 램을 탑재했는데 닌텐도의 제품답지 않게 고사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2개의 조이콘이 제공되는데 분리해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무선으로 사용할 수 다양한 버튼들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또 다른 장점은 스위치 독과 연결해서 가정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독에 연결하면 FULL HD 해상도로 업스케일링을 하는데 재미있는 아이디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조이콘은 그립을 통해서 일체혀 컨트롤러처럼 만들어 줄 수 있는데 조금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핸들이나 확장 배터리 등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정식으로 공개된 지 6개월 만에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닌텐도의 팬들은 직구를 통해서 구입한 경우가 많은데 과연 새로운 수요를 어느 정도까지 이끌어 낼 수 있을지가 이번 정식 발매를 바라보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중고 가격도 합리적인 수준으로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