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넥서스라는 레퍼런스 스마트폰 라인업을 가지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픽셀 시리즈로 이름을 변경하고 가격 역시도 상당히 많이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는 넥서스 대신 중국이나 인도와 같은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 새로운 저가형 레퍼런스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원 프로젝트를 공개했습니다. 넥서스보다는 약간 느슨하게 관리되는 가성비 스마트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샤오미에서 제작한 제품이 하나 출시되었습니다.
샤오미 Mi A1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25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64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부족하지 않은 편이고 가격은 20만원대 중반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Mi A1은 메탈로 제작이 되었는데 라운드 처리되어 있는 모서리와 2.5 글라스가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Mi A1의 전면에는 5.5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내장되었는데 무난한 수준입니다.
샤오미 Mi A1의 뒷면에는 광학 2배줌 효과를 낼 수 있는 1200만 화소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가격에 비하면 스펙은 훌륭한 편이고 4K 동영상 촬영 기능도 지원합니다.
샤오미 Mi A1의 가장 큰 장점은 샤오미에서 제작하기는 했지만 소프트웨어는 구글에서 담당하는 안드로이드 원 스마트폰이라는 점입니다. 2년 동안의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넥서스보다는 약간 제조사들에게 재량을 주고 있습니다.
샤오미 Mi A1은 중국이나 인도와 같은 저가형 시장에서 소프트웨어를 구글이 보장함으로써 안드로이드 영향력을 조금 더 넓히려는 목적의 스마트폰입니다. 그래서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제품들이 출시되었는데 국내에서 사용해도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