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가장 큰 화제가 되고 있는 PC 게임은 국내 제작사인 블루홀에서 개발한 배틀그라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만명이 동시에 게임을 플레이할 정도로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는 슈퍼점프라는 미묘한 동작을 제대로 할 수 있느냐에 따라서 플레이 방법이 크게 달라집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인 로지텍 G413과 배틀그라운드 슈퍼점프를 쉽게 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 설정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413은 풀사이즈 키보드로 제작이 되었는데 게이머들에게 가장 익숙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컬러는 카본 레드 백라이트와 실버 화이트 백라이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13 카본 색상에는 레드 컬러의 백라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로지텍 Romer-G 스위치의 특성상 중간에 LED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야간에도 또렷하게 글자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13의 상판은 항공기용 등급의 5052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내구성도 뛰어는 편입니다.



로지텍 G413에는 로지텍과 옴론이 공동으로 개발한 Romer-G라는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다른 기계식 스위치에 비해서 최대 25% 빠른 입력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용으로 적합합니다.



로지텍 G413은 게이머들을 위해서 위 사진처럼 손가락이 닿는 부분이 움푹하게 들어가 있는 12개의 추가 게이밍 키캡을 제공합니다. 손가락이 외부로 벗어나지 않도록 디자인되었고 키캡 리무버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로지텍 G413의 F7부터 PAUSE 키들은 FN 키를 이용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상당히 유용한 편이었습니다.



로지텍 G413에는 USB 패스스루 포트가 내장되었습니다. 일종의 USB 연장선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간편하게 마우스나 USB 헤드셋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들은 한 번이 실수에도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승리를 위해서는 신뢰성 높은 게이밍 기어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지텍 G413은 USB 패스스루 포트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마우스 등이 제품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최근 가장 핫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 슈퍼점프라는 동작을 원하는 순간에 할 수 있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전략을 새울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13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상단의 펑션키에 다른 기능들을 지정해 줄 수 있는데 특히 매크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슈퍼점프를 위한 매크로 설정은 간단한 편인데 멀티 키 설정에서 스페이스바와 C 버튼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펑션키에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자리에서 조금 앞으로 달린 후에 슈퍼점프를 하는 매크로도 설정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이용하면 평소에 넘기 힘든 담장도 쉽게 건너갈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도 영웅에 따른 스킬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는 PC 게임입니다. 그래서 빠른 입력속도를 가지고 있는 로지텍 G413은 딱 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13 카본 색상에는 레드 컬러 백라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에서는 밝기나 호흡 효과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 가장 큰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PC 게임은 롤이라고 불리는 리그오브레전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보다 마우스가 중요한 게임이기는 하지만 든든한 게이밍 키보드는 보다 안심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지텍 G413이 다른 게이밍 키보드와 다른 점은 PC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ARX 컨트롤이라는 전용 앱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한 날짜가 표시되고 실행도 가능합니다.



설정에서는 연결된 컴퓨터의 종류나 게임들을 편집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릿의 종류를 선택하거나 스마트폰의 화면을 항상 켜 놓을 수 있는 옵션들이 제공됩니다.



ARX 컨트롤의 가장 핵심 기능은 PC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PU나 GPU의 정보들이 표시되는데 고사양 PC 게임을 플레이할 때 유용합니다.



미디어 기능을 살펴보면 스마트폰을 PC의 리모컨처럼 활용해 줄 수 있는데 재생이나 볼륨 조절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영화를 감상할 때 유용한 기능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G키 메뉴를 살펴보면 게임이 로지텍 G413의 펑션키에는 어떤 기능들이 할당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배틀그라운드 슈퍼점프 기능을 F3에 할당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로지텍 G413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매크로 기능들이 상당히 강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감은 적축과 갈축 중간정도의 느낌이었습니다.



로지텍 G413은 세련된 디자인과 누구에게나 익숙한 풀사이즈 키배열을 가지고 있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다른 기계식 스위치에 비해서 빠르고 정확한 Romer-G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슈퍼점프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의 매크로 기능도 강력한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신뢰성 게이밍 키보드를 찾으셨던 분들에게 로지텍 G413을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