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접어서 쓰는 스마트폰! 폴더블 스마트폰 ZTE Axon M

반응형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은 점차 화면의 크기를 키우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베젤의 크기도 줄이기 시작했지만 물리적인 한계 때문에 화면을 무한정 키울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양면으로 화면을 배치해서 화면을 두 배로 넓힌 폴더블 스마트폰 ZTE Axon M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ZTE Axon M 폴더블 스마트폰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21 프로세서와 4GB 램을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64GB 내장 스토리지를 가지고 있는데 전형적인 중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ZTE Axon M 폴더블 스마트폰이 특별한 이유는 2개의 5.2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기 때문입니다.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미러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상당히 재미있는 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ZTE Axon M 폴더블 스마트폰은 접을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스탠드 형태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두께는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서 두꺼운 편입니다.



ZTE Axon M 폴더블 스마트폰의 가격은 $725(약 81만원)로 책정되었는데 독특한 디자인을 생각해 보면 무난한 가격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독특하게도 중국 시장이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 AT&T 고객을 대상으로 먼저 11월 달부터 판매된다고 하는데 새로운 폼팩터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나름대로 의미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