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PC는 다양한 종류의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SSD는 컴퓨터의 속도를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용량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성능은 상향평준화되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하더라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타무즈 RX460 SSD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무즈 RX460 SSD의 포장을 살펴보면 128GB라는 용량과 3년 동안 AS가 지원된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SSD의 가장 큰 장점은 내구성이 좋고 소음이 없다는 점입니다.



타무즈 RX460 SSD는 2.5인치 폼팩터로 제작이 되었는데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RIM과 같은 기능들도 지원됩니다.



타무즈 RX460 SSD는 깔끔한 블랙 컬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무게도 가벼운 편입니다.



타무즈 RX460 SSD의 뒷면을 살펴보면 용량과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서리에는 가이드에 고정할 때 사용하는 나사 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타무즈 RX460 SSD는 SATA3 규격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빠른 속도를 원하는 분들은 NVMe SSD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옆면에는 타무즈 RX460 SSD의 생산 일자가 표시되어 있었는데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AS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나사 홈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타무즈 RX460 SSD의 속도는 읽기는 약 400MB/s 쓰기는 375MB/s 정도가 측정되었습니다.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SSD는 용량이 클수록 빠릅니다.



타무즈 RX460 SSD가 HDD에 비해서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바로 속도입니다. 특히 HDD처럼 데이터를 찾을 때 물리적으로 동작하는 부품이 없기 때문에 속도의 차이를 몸으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하드디스크만 사용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SSD를 구매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