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원플러스는 OPPO의 부사장이 설립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입니다. 현재도 오포의 자회사로 남아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오포와 비보 그리고 원플러스는 하나의 회사로 묶여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중국 스마트폰의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원플러스 5T라는 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원플러스 5T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6/8GB 램 그리고 64/128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지무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원플러스 5T의 전면에는 6.01인치 FULL HD 해상도의 아몰레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원플러스 5T의 뒷면에는 1600만과 20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화각이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배경 흐림이나 보다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원플러스 5T에는 OxyGen OS가 탑재되었는데 거의 순정 형태의 안드로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 내수 버전은 Hydrogen OS가 내장됩니다.



원플러스 5T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서 $499(약 55만원)부터 $559(약 61만원)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스펙에 비하면 약간 저렴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스펙도 괜찮지만 백도어 등의 이슈가 있기 때문에 구입할 때 이러한 부분들을 미리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