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종이책에 비해서 간편하게 독서를 할 수 있는 전자책들이 점차 보급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진짜 책처럼 아날로그적은 느낌은 없지만 수십 수백권의 책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대표적인 전자책 회사인 리디북스에서 리디페이퍼 프로라는 고급형 전자책 단말기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디북스 리디페이퍼 프로는 7.8인치 300ppi 카르타 패널이 탑재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의 제품이 6인치였던 것에 비해서 크기가 약 69%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버튼이 탑재되어서 간편하게 책장을 넘길 수 있습니다.



리디북스 리디페이퍼 프로에는 백라이트가 탑재되었는데 재미있는 부분는 색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보다 눈이 편안하게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저 밝기도 더욱 어두워졌다고 합니다.



리디북스 리디페이퍼 프로의 스펙을 살펴보면 1GHz 속도를 가진 i.MX6 프로세서와 1GB 램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로 동작을 하고 배터리의 용량은 1,200mAh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열린서재는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디북스 리디페이퍼 프로의 액세서리는 플립 커버 케이스와 헤비츠 가죽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죽 케이스보다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립 커버가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디북스 리디페이퍼 프로는 11월 30일부터 249,000원이라는 금액으로 사전 예약이 진행되는데 높은 스펙 때문에 가격도 약간 상승했습니다. 그렇지만 큰 화면과 다양한 기능들을 내장했기 때문에 고성능 전자책 단말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