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키보드는 우리들에게 가장 익숙한 형태의 컴퓨터 입력장치입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구동방식이 상당히 다양하다는 점인데 최근에는 키감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들은 스위치의 종류에 따라서 서로 다른 키감을 제공하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가장 경쾌한 느낌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체리 MX 청축 스위치를 탑재한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는 G810과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우리들에게 익숙한 풀사이즈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에는 화이트 컬러의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모든 스위치의 LED들을 개별적으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는 상당히 다양한 형태의 조명효과를 제공하는데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완성도는 높은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 키캡의 폰트는 깔끔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레이아웃자체는 익숙한 형태이기 때문에 바로 적응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의 상단을 살펴보면 화이트 컬러의 상태표시 LED가 배치되어 있었고 오른쪽의 게임모드 스위치를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키들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의 오른쪽에는 볼륨을 조절하거나 동영상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키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물론이고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상당히 편리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의 한/영 전환키는 오른쪽 ALT키에 할당되어 있었습니다. 윈도우 10기준으로 키보드의 레이아웃은 간단하게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에는 체리 MX 청축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대표하는 스위치라고 할 수 있는 경쾌한 키감이 특징적입니다. 그렇지만 소음 역시도 다른 스위치에 비하면 심한 편입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의 바닥을 살펴보면 독특한 형태의 사선 무늬가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에 5개의 고무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무게가 약간 묵직하기 때문에 바닥에서 잘 밀리지 않는 편입니다.



보통의 키보들은 2단으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에는 3단으로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에도 역시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를 옆면에서 살펴보면 타이핑하기 편리하도록 키캡들의 각도가 조절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만듦새는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의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로 마감이 되었고 USB 커넥터는 다른 제품들과 구별할 수 있도록 G 로고가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에는 체리 MX 청축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어서 상당히 경쾌한 키감을 제공해주는 편입니다. 특히 확실히 눌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할 때 유용합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의 기능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설정해 줄 수 있는데 홈 메뉴에서는 각 각의 기능들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G키 사용자 정의를 선택하면 F1 ~ F12 펑션키에 매크로와 같은 다양한 기능들을 할당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슈퍼점프를 입력해 놓으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명 설정 메뉴에서는 상당히 다채로운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개별 스위치의 LED를 설정할 수 있는 프리스타일 기능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게임모드 설정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키들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입력 분석에서는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키들을 분석해 줄 수 있습니다.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설정해 놓으면 패턴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게임은 배틀그라운드라고 할 수 있는데 게임의 특성상 키보드를 상당히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와 같은 확실한 구분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은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도 키보드를 상당히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일정수준 이상으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신뢰성있는 게이밍 기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지텍에서는 ARX Control이라는 전용앱을 제공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컴퓨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의 디자인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리 청축 스위치는 경쾌한 타격감을 제공하지만 소음은 약간 있는 편입니다.



로지텍 G610 기계식 키보드는 깔끔한 화이트 컬러 LED를 탑재한 풀사이즈 키보드입니다. 특히 다른 키보드들과는 다르게 볼륨이나 동영상을 제어할 수 있는 별도의 키들을 탑재했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체리 MX 청축 스위치를 내장하고 있는데 기계식 키보드를 대표하는 제품라고 할 수 있고 경쾌한 키감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키가 눌렸다는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키보드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ooppa.tistory.com BlogIcon 묘한오빠 at 2017.11.24 16:37 신고 [edit/del]

    영댕이님 블로그는 제가 뭘 좀 구매하려고 하면 때마침 포스팅이 올라와서 좋네요.
    공유기 포스팅도 그렇고 키보드도 그렇고 잘 보고 갑니다.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