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배틀그라운드 슈퍼점프!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610

반응형


재미있는 컴퓨터 게임은 CPU나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하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동기부여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블루홀이라는 국내 제작사에서 개발한 배틀그라운드가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fps라는 장르의 특성상 신뢰성 높은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기계식을 대표하는 체리 MX 청축 스위치를 탑재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6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610은 우리들이 많이 사용하는 풀사이즈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데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바로 적응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에는 화이트 컬러의 백라이트가 탑재되었는데 야간에도 간편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키만 LED를 켜거나 발광패턴 등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에는 체리 MX 청축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대표하는 스위치라고 할 수 있는데 짤깍하는 소리와 함께 경쾌한 키감을 제공합니다.



로지텍 G610은 게이밍 키보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게임 모드 키가 탑재되었는데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설정한 키들만 활성화활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이 편리한 부분 중에 하나는 오른쪽 상단에 볼륨 다이얼과 멀티미디어 제어 키들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 간편하게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최근 기계식 키보드들이 게임이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특히 청축 같은 경우에는 키를 눌렀다는 피드백이 확실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느낌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최근 가장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은 바로 배틀그라운드인데 한 시도 방심할 수 없는 긴장감을 제공하고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신뢰성 높은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은 탑재되어 있는 LED들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사용되는 키들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로지텍 G610의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때 언제 어디어서 슈퍼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슈퍼점프를 원하는 순간에 할 수 있다는 것은 게임을 보다 전략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슈퍼점프를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멀티 키에서 스페이스바와 C를 순서대로 눌러주는 매크로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F1~F12 중에서 원하는 키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현재까지도 가장 많은 게이머들이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특성상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신뢰성 높은 게이밍 키보드가 필요합니다.



롤에서 사용하는 키들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한 시도 쉴 틈 없이 진행되는 게임의 특성상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 등은 상당히 유용한 편이었습니다.



오버워치는 현재 신규 캐릭터들과 스토리들이 추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퍼 FPS 라는 장르의 특성상 빠르게 게임이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게이밍 키보드가 필요합니다.



오버우치는 캐릭터에 따라서 사용하는 키들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주로 사용하는 키들이 LED만 켜서 야간에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에서는 ARX 컨트롤이라는 전용 앱을 이용해서 컴퓨터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윈도우의 전용 소프트웨어와 연동되는데 상당히 재미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RX 컨트롤의 설정에서는 앱의 상태나 배열 등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ARX 컨트롤을 이용하면 풀스크린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상황에서도 컴퓨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ARX 컨트롤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 컴퓨터의 CPU나 GPU 그리고 램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온도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합니다.



컴퓨터에 만약 로지텍의 마우스가 장착되어 있다면 dpi 상태도 확인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dpi의 정확한 값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RX 컨트롤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컴퓨터의 리모컨처럼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은 물론이고 볼륨 조절도 가능한데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되고 있는 게임의 매크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할 때 실수할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풀사이즈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기계식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체리 MX 청축 스위치를 탑재했다는 점인데 확실한 피드백과 경쾌한 키감을 제공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크로 기능을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와 스마트폰에서도 컴퓨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ARX 컨트롤도 상당히 유용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키감 좋은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610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