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컴퓨터 게임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업그레이드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노트북의 경우에는 CPU나 GPU를 별도로 교환할 수 없기 때문에 처음에 구입할 때 미리 자신이 자주 플레이하는 게임들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 LG노트북 15G87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노트북 15G870은 수트 블랙 컬러로 제작이 되었는데 다른 게이밍 노트북들과는 다르게 차분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게임용은 물론이고 비즈니스용 고사양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적합합니다.



LG노트북 15G870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1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데 크기는 385 x 266 x 25.2mm이고 무게는 약 2.5KG입니다. 고성능 제품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노트북에 비해서는 조금 크고 무겁습니다.



LG노트북 15G870의 표면은 우레탄 느낌의 소재로 마감이 되었는데 그립감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LG전자는 노트북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마감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의 바닥을 살펴보면 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기다란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었고 위쪽에는 열기를 배출하기 위한 방열구들이 탑재되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의 바닥을 살펴보면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었고 옆쪽과 위쪽에 역시 열기를 배출하기 위한 구멍들이 뚫려 있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높은 성능의 그래픽카드가 탑재되기 때문에 쿨링 시스템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의 두께는 약 25.2mm이고 왼쪽에는 2개의 USB 3.0 포트와 3.5mm 이어폰 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확장성은 부족하지 않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옆면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전원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으면 게임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열기를 배출하기 위한 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SD카드 슬롯과 USB 타입C 그리고 HDMI 등 다양한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맨 뒤에는 분실을 방지할 수 있는 켄싱턴 락이 탑재되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의 뒷면도 역시 열기를 배출하기 위한 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참고로 2개의 쿨러가 장착된 듀얼 파워쿨링시스템이 탑재되었고 고사양 게임들도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에는 39.6cm(15.6인치) FULL HD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시야각은 우수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해상도 역시도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의 상단에는 HD 웹캠이 탑재되었습니다. 최근에는 게임 방송을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노트북 15G870의 키보드는 15인치 제품답게 숫자키들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숫자 입력이 많은 비즈니스용으로도 적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키보드에는 레드 컬러의 LED가 내장되었는데 야간에도 편리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FN + F8키를 이용해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들은 WASD키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LG노트북 15G870의 키보드에는 자주 사용하는 키들이 강조되어 있었습니다.



키보드의 오른쪽 상단에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방해가 되는 윈도키 잠금 버튼과 녹화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게임이 특화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의 터치패드는 크기가 큰 편이었고 양옆은 특색 있는 레드 컬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인텔의 CPU와 NVIDIA의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었다는 내용을 알려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의 어댑터는 프리볼트로 설계되었고 출력은 19V/10.5A로 약 200W입니다. 그리고 고성능 노트북이기 때문에 크기는 약간 큰 편입니다.




LG노트북 15G870에는 7세대 인텔 코어 i7-7700HQ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좋은 노트북용 CPU 중에 하나입니다.



LG노트북 15G870의 기본 메모리는 DDR4 8GB가 탑재되었고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추가적으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으로는 충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7세대 인텔 코어 i7-7700HQ 프로세서의 성능을 CPU-Z 벤치마크 기능을 이용해서 확인해 보면 데스크톱용 i7-7700K와 비교해도 크게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LG노트북 15G870의 핵심 부품 중에 하나는 NVIDIA GTX1060 6GB 그래픽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들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X 12 성능을 체크하는 3D MARK Time Spy를 이용해서 NVIDIA GTX1060 6GB의 성능을 확인해 보면 3,654점이 측정되었습니다. 데스크톱용 제품에 비해서 조금 부족하지만 무난한 수준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은 국내 제작사에서 개발한 배틀그라운드라고 할 수 있는데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게 되는 동기부여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상당히 높은 사양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그래픽 품질을 모두 중간으로 설정한 후에 비행기에서 뛰어내리는 순간부터 5분 동안 프레임을 측정했습니다.



결과는 최소 32, 최대 104 그리고 평균 68 프레임이 측정되었습니다. 이 정도라면 어느 정도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의 최적화가 점차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프레임이 일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의 경우에는 최근 인기가 예전 같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새로운 캐릭터도 추가되었고 여전히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오버워치의 경우에는 그래픽 품질을 매우 높음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배틀그라운드와 동일하게 게임이 시작되고 5분 동안 프레임을 측정했습니다.



오버워치의 경우에는 최소 89, 최대 180 그리고 평균 128 프레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정도라면 최고 옵션으로 변경해도 무리 없이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마지막으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게임은 리그 오버 레전드입니다. 사양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LG노트북 15G870에서는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에는 노트북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이 설치되어 있는데 우선 LG Control Center에서는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에는 DTS 헤드폰X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베이스를 부스트하거나 서라운드 사운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이퀄라이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G노트북 15G870은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성능을 가진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다른 게이밍 노트북들처럼 튀는 디자인이 아니기 때문에 비즈니스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능을 살펴보면 인텔 i7-7700HQ 프로세서와 GTX1060 6GB가 탑재되어서 배틀그라운드도 어느 정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LG노트북 15G870을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neorocal.tistory.com BlogIcon 늑대발자국 at 2017.12.10 22:12 신고 [edit/del]

    잘 봤습니다.
    배틀그라운드가 플레이 될 정도의 고사양 노트북이라면
    가격이 엄청날거 같네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