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외장하드 추천!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후기!


최근 우리들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서 파일들을 공유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용량 멀티미디어 파일이나 개인적인 자료들은 외장하드에 보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분들이나 업무용 자료가 많은 분들에게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얇아서 휴대성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1회 데이터 복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외장하드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오른쪽 일부가 투명하게 제작되어서 개봉하지 않고도 외장하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은 2TB 용량을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해외 출사를 갈 때에도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이 다른 외장하드와 차별화되는 부분은 2년 내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1회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의 두께와 사용 가능한 운영체제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윈도우와 맥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의 정품 스티커와 데이터 복구 서비스 관련 스티커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외장하드에 부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쪽 옆면은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의 실제 두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USB 2.0과 3.0을 지원을 지원하는데 USB 3.0이 훨씬 속도가 빠릅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에는 퀵 스타트 가이드와 데이터 복구 서비스 관련 문서들이 한 장씩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참고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약 50cm 길이의 USB 3.0 마이크로 B 타입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하위 호환성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은 골드와 플래티넘 두 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면에는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의 무게는 약 121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휴대성은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의 상단에는 독특한 패턴이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 로고도 심플한 느낌입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의 전원이 연결되면 왼쪽 상단에 동작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켜지게 됩니다. 심플한 느낌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바닥에는 씨게이트를 상징하는 S자 모양이 각인되어 있었는데 심플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바닥은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의 시리얼 넘버와 각 종 로고들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작은 태국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은 약 9.6mm의 두께로 제작되었는데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그래서 부담 없이 휴대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에는 USB 3.0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속도는 느리지만 마이크로 USB 커넥터로도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의 정품 케이스는 본체와 같은 컬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장거리를 이동할 때에는 케이스에 수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품 케이스의 내부를 살펴보면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과 USB 케이블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단하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안전하게 외장하드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볍고 슬림한 형태로 디자인된 외장하드입니다. 용량도 적당한 편이고 디자인도 세련된 편이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는 분들이나 사무용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외장하드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의 속도와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