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하드디스크는 고속으로 회전하는 원판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충격에 취약하다는 근본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안심하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1회에 한해서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장하드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의 정보를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를 통해서 확인해 보면 속도는 5400RPM이고 SATA3 규격으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는 2TB 용량을 가지고 있는데 컴퓨터에 연결되면 운영체제와 제조사의 계산 방식의 차이로 인해서 윈도우10에서는 1.81TB로 인식되게 됩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의 속도를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를 이용해서 확인해 보면 USB 3.0으로 연결했을 때 약 125~127MB/s 정도의 읽고 쓰기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무난한 속도라고 판단되었습니다.



HD Tune Pro를 통해서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의 구간별 속도를 살펴보면 평균 103MB/s 정도의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 특성상 구간별로 속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실제로 20GB 용량의 파일을 실제로 전송해서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의 속도를 확인해 보면 읽고 쓰기 모두 130MB/s 정도가 표시되었습니다. USB 3.0 인터페이스를 이용해서 하드디스크의 한계속도까지 활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는 Dashborad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컴퓨터의 데이터들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기능들은 2018년 삭제된다고 합니다.



Seagate Dashboard를 이용해서 컴퓨터의 데이터를 간편하게 백업해 줄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 등으로부터 소중한 데이터를 지키기 위해서는 백업을 생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가 다른 종류의 외장하드와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은 1회에 한해서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플랜의 신청 절차는 어렵지 않은 편인데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는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받고 데이터는 추후에 복구되어서 전달된다고 합니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1회에 한해서 제공되고 추가적인 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구 서비스와 AS 절차는 별도로 진행됩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는 슬림하고 무게도 가벼운 편입니다. 그래서 휴대성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의 핵심은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소중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용도로도 적합합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는 깔끔한 디자인과 슬림한 두께를 가지고 있는 외장하드입니다. 휴대성이 좋은 편이고 속도도 적당한 편이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외장하드들과는 다르게 1회에서 한해서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중한 데이터를 저장하려는 분들에게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울트라 슬림 레스큐를 추천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