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KT는 국내를 대표하는 통신사라고 할 수 있는데 단순한 유무선 통신 서비스는 물론이고 IPTV나 LTE 에그까지 정말 다양한 상품들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선정한 2017년도 KT만의 유용한 서비스 TOP5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제품은 KT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입니다. 일종의 셋톱박스라고 할 수 있는데 다른 제품과의 차별점은 음성으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가지니의 유용한 부분은 상단에 카메라를 장착해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KT에서 제공하는 홈IoT 제품들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를 이용하면 조금 더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제품은 기가지니 LTE입니다. 포터블 인공지능 스피커라고 할 수 있는데 다른 제품과 다른 점은 LTE를 내장하고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듣거나 음성으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기기지니 LTE의 또 다른 유용한 부분은 LTE 라우터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노트북이나 태블릿과 같이 와이파이만 탑재되어 있는 제품들을 야외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제품은 LTE 에그입니다. LTE 신호를 와이파이로 변환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역시 노트북이나 태블릿들을 야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KT에서는 올데에그와 글로벌원에그 그리고 슬림 에그 등의 제품들을 출시했는데 배터리 시간이 사용 가능한 나라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에서 출시한 서비스 중에서 가장 독특하다고 생각된 것은 바로 클립카드입니다. 신용카드와 멤버십 그리고 티머니를 하나로 통합한 일종의 스마트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립카드는 일반적인 신용카드와는 다르게 별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고 신용카드나 멤버십 그리고 티머니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지원이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지갑의 두께를 줄일 수 있는 제품입니다.



KT에서는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커피나 베이커리는 물론이고 영화나 공연 등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저는 KT 멤버십 컬쳐를 이용해서 디 아트 오브 더 브릭을 감상했는데 생각보다 알차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전시회라도 기회가 되시면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약 1년 동안 KT토커 3기로 활동했었는데 KT에서는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유용한 서비스를 많이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KT위즈를 방문했던 경험이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올해에는 4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지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KT에서는 우리들이 생각하고 있었던 것 이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가지니 LTE나 LTE 에그 등의 제품은 우리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멤버십 혜택들도 많이 제공되기 때문에 KT 사용자라면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모니터링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Favicon of http://neorocal.tistory.com BlogIcon 늑대발자국 at 2018.01.12 00:27 신고 [edit/del]

    저희집도 TV 기가지니 사용중인데 검은색만 있는줄 알았는데 다른색도 있었네요.
    처음에 호기심에 음성으로 TV도 켜고 채널도 돌리고 음량도 조절하고 편했지만
    어느새 인공지능은 사용하지 않고 다시 리모콘으로만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