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게이밍 마우스 추천! 로지텍 G PRO 리뷰!


컴퓨터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은 자신의 움직임을 마우스가 제대로 표현해주지 못할 때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게이머들은 항상 어떤 게이밍 마우스를 선택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로지텍에서는 G PRO 게이밍 마우스를 개발했는데 편안한 그립감은 물론이고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프로게이머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국민마우스라는 평가를 받은 G1과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누구나 바로 적응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으로 설계되었는데 오른손잡이들은 물론이고 왼손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로고와 옆면에는 RGB LED가 탑재되었는데 조명 효과나 컬러를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에는 현재 최고라고 평가를 받고 있는 PMW3366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DPI는 최대 120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옆면에는 2개의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온보드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어서 컴퓨터를 교체해도 설정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크기를 성인 남성의 손과 비교해 보면 약간 작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그립감은 상당히 뛰어난 편이었고 무게도 약 83g으로 가볍습니다. 그리고 버튼 텐션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경쾌한 클릭감을 제공합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유용한 부분 스마트폰에서 컴퓨터의 상태나 마우스의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 Arx Control이라는 전용 앱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홈 화면에서는 게임의 실행 날짜 등이 표시됩니다.



G키를 선택하면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현재 설정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개별 키들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Arx Control의 핵심은 컴퓨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마우스 메뉴에서는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DPI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실제 숫자로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다양한 형태의 마우스패드 위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에는 패드에 맞게 센서를 미세하게 튜닝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마우스패드 표면 튜닝은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패브릭이나 하드 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표면을 추가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배틀그라운드라고 할 수 있는데 fps 장르의 특성상 에임이 게임의 승패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신뢰성 높은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에는 직선 보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지만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각도 스냅 기능을 끄면 보다 정밀하게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롤이라고 불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는 현재도 가장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AOS 라는 게임 장르는 쉴 틈 없이 마우스를 움직여야 하는데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크기가 작고 가벼워서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자동 로그인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럴 때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매크로 기능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는 하이퍼 fps라는 장르를 가지고 있는데 배그와 같은 게임들과는 다르게 스피디한 전개가 진행됩니다. 그래서 빠르게 동작하는 마우스가 필요합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각 각의 스위치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들을 할당할 수 있는데 특히 게임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 단축키들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특징은 디자인과 성능 부분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우선 디자인은 기존 G1의 심플함을 이어받았는데 그립감도 좋은 편이고 특히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부담이 적었습니다. 그리고 성능을 살펴보면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PMW3366 센서가 탑재되어서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는 게이밍 기어가 필요한 분들에게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