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현재 미국에서는 CES 2018이 진행되고 있는데 재미있는 제품들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레이저에서는 자사의 스마트폰을 결합해서 노트북처럼 활용할 수 있는 레이저 Project Linda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 Project Linda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고 두께는 약 1.5cm로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그리고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레이저의 스마트폰을 노트북의 처리 장치로 활용한다는 점인데 이미 모토로라와 같은 회사들에서 시도했던 방식입니다.



레이저 Project Linda에는 13.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해상도는 Quad HD인데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는 스마트폰의 화면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Project Linda의 옆면에는 USB 타입C 커넥터와 이어폰 단자 그리고 풀사이즈의 USB 슬롯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장성은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레이저 Project Linda를 이용하면 레이저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게임들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도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이저 Project Linda는 현재 프로토타입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출시일이나 가격적인 부분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가격만 적당하다면 일부 분야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1. Favicon of http://lusness.tistory.com BlogIcon Lusness at 2018.01.10 12:44 신고 [edit/del]

    활용성은 써봐야 안다고 쳐도, 일단... 매우 간지나는군요 ㅋㅋ
    개인적으로 폰게임도 좋아하고 레이저 제품들도 좋아하는데,
    안드로이드 게임들을 편하게 노트북으로 즐길 수 있는 이 제품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
    출시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겠지만, 나온다면 꼭 하나 사고싶어요 ㅎ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