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재밌는 영어공부 방법! KT 기가지니 외국어놀이, 생활영어 후기!

반응형


영어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통용되는 공용어이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영어를 공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너무나 다양하고 재미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들에게 친숙한 도구인 TV를 통해서 재미있게 양방향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KT 기가지니 외국어놀이와 생활영어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기가지니의 영어공부 기능은 G메뉴 홈에서 확인할 수 있는 리모컨의 G메뉴라는 버튼을 이용해서 간판하게 실행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가지니의 핵심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음성입력 기능을 통해서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외국어 놀이는 따라 말하기와 번역하기로 구분되어 있는데 KT 기가지니의 음성입력 기능을 이용해서 양방향으로 흥미있게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 따라 말하기는 요즘 인기 많은 아기상어와 테디베어 등으로 총 11개가 준비되어 있었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재밌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아기상어를 선택하면 재미있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동요와 영어문장이 원어민 발음으로 재생됩니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콘텐츠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동요의 재생이 완료되면 실제로 내용들을 따라서 말할 수 있는 기능이 실행됩니다. 말하는 것에 따라서 KT 기가지니가 피드백을 해주기 때문에 보다 흥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번역하기는 한영과 영한 그리고 번역 놀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KT 기가지니의 음성입력 기능을 제대로 활용한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영모드를 선택하고 한국어로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말하면 바로 영어로 번역됩니다. 생각보다 인식속도가 빠른 편이어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영한모드는 자신의 발음을 어느 정도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영어로 말하면 바로 한국어로 번역되고 과연 제대로 인식될 수 있도록 발음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역놀이는 아이들이 재미있는 방식으로 문장을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문장 전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편입니다.



학교생활을 선택하면 우선 한국어로 되어 있는 카드를 소리 내어 읽으면 바로 영어 발음이 음성으로 안내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문장을 암기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KT 기가지니의 파고다 생활영어는 성인들을 위한 영어학습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데 총 4개의 레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각의 레벨은 16개에서 18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벨1은 나라와 직업 묻기 그리고 가족 소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들 생활에서 많이 경험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서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나라를 선택하면 상황에 따라서 대화하는 형식으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간단한 문장들이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암기하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문장 따라 하기를 선택하면 먼저 원어민 발음이 재생되고 바로 따라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말하기가 가장 어려운 부분일 수 있는데 발음을 확인하면서 따라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롤 플레이를 선택하면 2명의 화자 중에서 한 명을 선택해서 직접 대화하듯이 문장을 암기할 수 있습니다. 음성입력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표현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문장들이 강조되는데 핵심 표현들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원어민 발음으로 암기하고 연습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를 잘하게 되는 것은 누구나 꿈꾸는 미래이지만 영어공부 자체는 우리들에게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KT 기가지니의 외국어놀이와 생활영어는 양방향으로 재미있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기존의 딱딱한 학습방법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