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SSD 추천!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 대원CTS 후기!


컴퓨터는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체감적인 성능을 가장 크게 향상시켜주는 제품은 바로 SSD입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컴퓨터를 조립할 때 저용량의 SSD와 대용량의 HDD를 조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가 많은 분들에게 HDD의 느린 속도는 더 많은 작업시간을 요구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최대 2TB 대용량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SSD!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1TB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SSD 자체의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패키지 역시도 부담 없는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마이크론은 미국에 본사를 둔 반도체 기업으로 주로 플래시 메모리와 SSD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17년 포춘지에서 미래를 선도할 리더기업 22위로 선정했습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는 대원 CTS에서 국내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후지원을 위해서는 정품인증 스티커를 SSD에 부착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은 250GB, 500GB, 1TB, 2TB까지 총 4가지 용량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작업 패턴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의 특징들이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가볍게 참고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는 7mm의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어서 슬림한 노트북에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AS기간은 5년으로 상당히 긴 편인데 이 정도라면 오랜 기간 사후지원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 용량의 제품을 살펴볼 예정인데 제조사와 운영체제 간의 용량을 계산하는 방식에 차이가 난다는 부분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옆쪽에는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가 2.5인치 폼팩터로 제작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3.5인치 폼팩터가 아닌 이유는 노트북에 장착하기 위함입니다.



박스의 아래쪽에는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스티커 자체는 상당히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 개봉되면 바로 확인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의 구성품에는 시작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는 가이드가 포함도어 있었습니다. 사이트 주소 등이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의 두께는 상당히 얇은 편인데 장착 슬롯에 여유가 있다면 덜렁거릴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두께를 9.5mm로 늘려주는 스페이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의 케이스는 메탈로 제작이 되었는데 단단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무게도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노트북 등에서도 부담 없이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의 전면에는 2.5인치 폼팩터 SSD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의 뒷면을 살펴보면 시리얼 넘버 등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멕시코에서 제작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는 250GB부터 2TB까지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1TB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데 보조저장장치로 HDD를 필요치 않는 용량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의 두께는 7mm로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플래시 메모리로 제작되는 SSD의 특성상 얇게 제작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슬림한 노트북에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1TB는 SATA3 인터페이스가 채택되었습니다. 현재 가장 범용적인 규격이라고 할 수 있고 속도도 크게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500은 슬림한 두께와 대용량 옵션을 제공하는 SSD입니다. 특히 인지도 높은 회사에서 제작이 되었고 국내에서는 대원CTS에서 5년 동안의 AS를 지원한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HDD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는 대용량 SSD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마이크론 크루셜 MX500을 추천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전용 소프트웨어와 성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