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갤럭시 S9는 2018년 상반기를 지배할 수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MWC 2018에서 공개가 예정되어 있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S8과 큰 차이가 없지만 카메라 기능이 상당히 개선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이번 3장의 샘플 이미지가 유출되었는데 카메라의 기능을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우선 그네를 타는 사진의 경우에는 빠른 셔터 스피드와 빠른 초점이 가능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빠른 초점은 아빠들에게 유용한 부분입니다.



두 번째 물로 뛰어드는 사진은 필터를 의미한다는 의견도 있지만 제 생각으로는 방수 기능을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직접적인 카메라 기능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지만 물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이 사진은 아웃포커스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의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루머에 따르면 F1.5 조리개가 탑재된다고 하는데 가까운 피사체를 촬영할 때 의외로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S9+에 탑재되는 듀얼 카메라는 소프트웨어적인 아웃포커스 처리도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S9는 카메라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루머에 따르면 카메라 기능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에서 카메라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완성도가 높다면 구매의 동기 부여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