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중국 스마트폰들을 살펴보면 혁신과 카피의 중간 어디쯤에 위치하고 있다고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이제는 혁신을 약간 더 무게추가 기운듯한 스마트폰 비보 X21가 공개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고 아이폰X처럼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보 X21의 핵심은 전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지문인식화면이 탑재되었습니다. 삼성이나 애플같은 회사들은 양산을 어려워하고 있는데 비보는 그래도 물량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감당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6.28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었습니다.



비보 X21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60 AIE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128GB의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중급기 정도의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2400만 화소의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비보 X21의 카메라는 화소수가 상당히 높은 편인데 과연 화소수 만큼의 화질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출시 이 후에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비보 X21에는 AK4376A HI-FI 칩이 내장되었습니다. 사운드에도 제법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중국산 DAP의 성능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기대할만한 부분입니다.



비보 X21의 가격은 약 61만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하는데 기능들을 생각해보면 적당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중급기 정도의 AP가 탑재되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되었고 실제로 어느 정도의 성능과 사용성을 제공할지는 출시 이 후에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