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키보드는 우리들에게 가장 익숙한 입력장치인데 디자인이나 구동 매커니즘이 서로 다른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업무나 게임 등 자신의 필요에 맞는 키보드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까지 최대 3대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사무용 무선키보드 로지텍 K78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슬림한 형태로 디자인되었는데 다른 사무용 키보드와 가장 차별화된 부분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위한 거치대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업무를 보면서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풀사이즈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특히 숫자키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숫자를 많이 입력하는 직군에 계신 분들에게 적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동시에 3개의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다가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1~F3 버튼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디바이스 전환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의 키캡들은 둥근 형태로 재작이 되었습니다. 크기가 큰 편이기 때문에 타이핑을 할 때 손가락이 키탭 밖으로 나가지 않고 디자인적인 완성도도 높은 편입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윈도우는 물론이고 맥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키캡에는 다양한 문구들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스페이스바의 옆면에는 한/영 전환키와 한자키 등이 배치되었습니다. 그리고 방향키의 위치가 약간 독특한 편이었는데 독립되어 있기 때문에 불편하지는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전원의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선키보드의 특성상 별도의 상태표시 LED는 내장되지 않았습니다.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입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의 바닥을 살펴보면 모서리 부분에 고무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책상 위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입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배터리 커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2개의 AAA 타입 배터리를 이용해서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24개월로 엄청나게 긴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상당히 슬림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손목받침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탠드 부분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상처를 입히지 않도록 고무 재질로 마감되었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의 오른쪽 옆면에는 전원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을 꺼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유니파잉 무선 수신기를 이용해서 데스크톱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들은 블루투스를 통해서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의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버튼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동시에 3개의 장치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전환할 수 있는데 전용 소프트웨어에서는 등록되어 있는 장치들을 확인하거나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유니파잉 무선 수신기는 동시에 6개의 로지텍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에서 USB 포트를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유니파잉 무선 수신기를 이용한 연결은 물론이고 블루투스를 통해서도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에서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의 F1~F3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는데 노트북의 블루투스 디바이스 추가 기능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도 활용해 줄 수 있는데 거치대에 간편하게 올려놓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와 같은 스마트폰과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를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화면에 표시되는 6자리의 숫자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면 바로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와 스마트폰을 연동하면 간편하게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X 기준으로 CAPS LOCK 키를 누르면 한/영 전환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한/영 전환 버튼은 시프트 +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12인치 아이패드 프로까지 장착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의 키감은 상당히 쫄깃한 편이었는데 장시간 타이핑을 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윈도우는 물론이고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만한 무선마우스는 M720이라는 모델인데 역시 3대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로지텍 K780 무선키보드는 일반적인 사무용 키보드들과는 다르게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은 물론이고 스마트폰 등 총 3대의 디바이스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으로 업무를 보다가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업무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무용 무선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로지텍 K780을 추천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