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우리들은 대부분 컴퓨터를 이용해서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일부 사용자들은 데스크톱과 노트북 혹은 윈도우 노트북과 맥북 등 2대 이상의 PC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한 번에 3대의 디바이스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한 대의 마우스로 최대 3대의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로지텍 플로우 기술을 탑재한 사무용 무선마우스 로지텍 M72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는 상당히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손잡이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좌우비대칭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는 블랙 컬러로 제작이 되었고 표면은 고무 느낌의 소재로 코팅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매끈하게 만들어졌고 만듦새가 좋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의 표면에는 3개의 숫자 LED 인디케이터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현재 어떤 제품과 연결되어 있는지 표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에는 초고속 스크롤 휠이 탑재되었습니다. 뒷면에 배치되어 있는 버튼을 이용해서 전환할 수 있는데 딱딱 걸리는 느낌 없이 피젯 스피너처럼 돌아가기 때문에 긴 웹페이지나 문서도 간편하게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제가 로지텍 마우스를 선택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앞으로, 뒤로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고 옆쪽에는 디바이스 전환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1~3번이 순서대로 전환됩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의 오른쪽에 엄지손가락이 배치되는 부분에는 별도의 버튼이 하나 내장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제스처 기능으로 할당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서 다른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의 바닥은 화이트 컬러로 제작되었고 상단과 좌우 아래쪽에 3개의 피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는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는 하나의 AA 배터리로 동작하는데 일반적인 유선마우스에 비하면 약간 무거운 편입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유니파잉 무선 수신기가 수납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는 두 가지 방식으로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는데 유니파잉 무선 수신기는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때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에는 사용자가 커스텀할 수 있는 6개의 버튼이 탑재되어 있는데 검색이나 화면 전환 등 다양한 기능들을 할당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alt + f4 등을 지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는 마우스 제스처 기능을 지원합니다. 마우스의 기능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데 필요에 따라서 설정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인트 및 스크롤 메뉴에서는 포인터의 속도와 스크롤 휠 방향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휠 틸트 기능도 지원하는데 자신의 작업 패턴에 따라서 원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는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도 지원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디바이스 전환 버튼을 눌러서 숫자를 선택한 후에 다시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고 노트북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에는 하나의 마우스로 여러 대의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로지텍 플로우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시스템은 물론이고 맥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를 두 개의 컴퓨터에 연결하면 마우스가 커서가 최대 3대의 컴퓨터를 넘나들 수 있고 파일들도 간편하게 전송해 줄 수 있습니다. 다수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에 포함되어 있는 유니파잉 무선 수신기는 최대 6대의 로지텍 주변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USB 포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페어링 방법은 노트북에 연결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를 연결하면 화면에 마우스 커서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상당히 편리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는 약간 볼록한 형태로 설계되었는데 성인남성이 사용하기에 딱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초고속 스크롤 휠이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옆쪽에 배치되어 있는 디바이스 전환 버튼도 엄지손가락을 간편하게 눌러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내장되어 있는 별도의 버튼이 상당히 편리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와 같이 사용하기에 좋은 무선키보드는 로지텍 K780이라는 제품인데 동일하게 3대의 제품과 연동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720은 3대의 디바이스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무선마우스입니다. 특히 로지텍 플로우 기능을 이용하면 윈도우나 맥 등의 최대 3대의 시스템에서 커서를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파일까지 전송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유용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직접 커스텀할 수 있는 6개의 버튼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무용 무선마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로지텍 M720을 추천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