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LG G7 씽큐는 2018년 엘지전자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보통 MWC에서 공개하는 경우가 많은데 출시시기를 연기하면서까지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그리고 5월달에 공개될 예정인데 이미 스펙은 물론이고 디자인까지 유출되었습니다. 그럼 제가 생각하는 LG G7 씽큐의 세 가지 포인트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X에 적용되었고 아직도 많은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을 감상할 때 상당히 불편한 편인데 과연 LG G7 씽큐가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했을 지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카메라입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은 카메라에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센서는 점차 커지고 렌즈는 밝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LG G7 씽큐에서는 어느 정도를 준비했을 지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세 번째는 인공지능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옆면에 별도의 버튼을 배치할 정도로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한국어를 얼마나 잘 캐치할 수 있을지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G7 씽큐는 엘지전자에게 상당히 중요한 스마트폰이고 제품의 완성도에 따라서 엘지전의 스마트폰 위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노치디자인과 카메라 그리고 인공지능 세 가지 부분을 주목해야 한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