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큘러스는 가장 혁신적인 VR 헤드셋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삼성과의 협력을 통해서 기어VR을 완성시켰고 최근에는 페이스북에 인수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오큘러스 GO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의미에 때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큘러스 GO는 독립적으로 동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물론 설정과 같은 작업은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해야 하지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오큘러스 GO는 작은 크기의 리모컨을 제공하는 터치화면과 트리거 그리고 각 종 버튼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21프로세서와 2560 x 1400 해상도의 LCD를 탑재했습니다.



오큘러스 GO와 같은 VR 헤드셋들의 핵심은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디스커버리 VR 그리고 CNN VR등을 시청할 수 있는데 페이스북에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가 늘어날 확률은 높은 편입니다.



오큘러스 GO는 앱을 통해서 설정을 진행하거나 최신 VR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페이스북과 관련된 콘텐츠들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큘러스 GO가 특별한 이유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인데 32GB 모델이 23만 8천원이 책정되었습니다. VR 헤드셋을 우선적으로 보급하는데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페이스북에서 콘텐츠를 관리하기 때문에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이 추가될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현재까지 중에서 가장 성공할 확률이 높은 VR 헤드셋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