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청결한 주변 환경과 깨끗한 공기는 누구에게나 필요한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적절한 도구가 없다면 의외로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간편하게 우리들의 주변을 청소할 수 있는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와 가정의 공기 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밀한 센서를 탑재한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슨은 35년전 세계 최초로 먼지봉투가 필요 없는 진공청소기를 개발한 영국회사로 현재는 무선청소기와 공기청정기 그리고 헤어드라이어까지 다양하고 혁신적인 가전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이슨의 제품들은 실제 우리들의 생활공간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의 경우에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주거 공간에 적합한 폴라 테스트(POLAR test)를 통해서 개발되었습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서 실제로 청소할 때 무게가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았습니다.



손잡이 부분에는 LED가 탑재되어 있어서 배터리 등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충전으로 일반모드1 기준 최대 60분까지 청소를 할 수 있는데 실제로 사용시간은 넉넉한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에는 14개의 콘 모양의 싸이클론이 탑재되어 있는데 79,000G의 중력가속도를 생성시켜서 미세한 먼지를 공기로부터 효과적으로 분리합니다. 먼지가 제대로 분리되지 않으면 필터에 흡착돼 흡입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효과적으로 분리해줄 수 이는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상당히 깔끔하게 청소가 가능했습니다.



제가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청소를 할 때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효율성이 높아진 포스트 모터 필터 때문인데 0.3 마이크론 크기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은 99.97%까지 잡아낼 수 있습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에는 포인트 앤 슛이라는 먼지통을 비우는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쪽의 손잡이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먼지를 비울 수 있는데 먼지를 비울 때 한 번 더 청소를 해야 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는 효율적으로 다양한 장소를 청소할 수 있는 다양한 툴들을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 소프트 롤러헤드는 우리들의 마룻바닥에서 생활하는 우리들이 생활환경에 딱 맞는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터헤드 같은 경우에는 카펫에서 먼지나 반려동물들의 털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헤드 자체도 간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미니 모터 헤드는 매트리스를 청소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들이 침구류에는 다양한 오염물질들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정 주기마다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는 좁은 공간을 청소할 수 있는 다양한 툴들도 제공합니다. 특히 무선방식이기 때문에 유선청소기로는 접근이 어려웠던 장소들도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했습니다.



먼지를 털면서 청소를 할 수 있는 솔이 달려 있는 툴들도 준비되어 있는데 키보드나 가구 등을 청소할 수 있고 익스텐션 호스 툴을 이용하면 자유롭게 각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툴들을 이용하면 조금 더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깨끗한 공기를 만들어주는 공기청정기는 이제 필수적인 제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의 경우에는 정밀한 센서를 탑재해서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이 적용되어서 선풍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과 350도 회전 기능이 탑재되어 깨끗한 공기를 집안 구석구석 전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앞으로 나오는 바람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후면분사모드를 통해서 자신에게 바람이 오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에는 현재 공기의 질을 확인할 수 있는 LCD 창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능형 센서를 통해서 PM 2.5와 PM 10 크기의 미세먼지와 유해가스 등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에는 두 개의 필터가 탑재되었는데 헤파필터는 기존제품에 비해서 헤파가 60% 늘어났습니다. 길이는 기존보다 3m 늘어나 총 9m의 길이로 200번 이상 촘촘하게 접혀 360도로 봉인되어 있어 0.1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5%까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활성탄소 필터는 포름알데히드나 벤젠 등과 유해가스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두 필터는 서로 다른 교체 주기를 가지고 있는데 LCD창이나 다이슨 링크 앱을 통해서 교체주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의 리모컨은 상당히 직관적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사용해 보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리모컨을 자석으로 고정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CD 창을 통해서 공기 질은 물론이고 다양한 오염물질들이 얼마나 가정에 존재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이슨에서는 센서의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서 폴라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현대인의 주거 환경과 유사한 실험실 곳곳에 9개의 센서를 설치하고 천장에는 따로 팬을 설치하지 않아 더 까다로운 기준으로 제품을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의 모든 기능은 다이슨 링크 앱을 통해서 관리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을 설정하면 실외와 실내의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이슨 링크 앱에서는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의 모든 기능을 리모컨과 동일하게 제어해 줄 수 있습니다. 가장 유용한 부분은 야외에 있을 때에도 앱으로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의 센서를 통해서 수집된 정보는 다이슨 링크 앱에 시간대 별로 저장이 됩니다. 우리들의 어떤 행동이 미세먼지를 발생시키지는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다이슨의 무선청소기와 공기청정기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선청소기를 간편하게 다양한 장소를 청소할 수 있었는데 다시는 유선청소기로 돌아갈 수 없을 정도의 편리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는 강력한 공기청정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정밀한 센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에서 공기 질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의 질을 높이고 싶은 분들에게 다이슨의 제품들을 추천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