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배틀그라운드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게임들은 미세한 키보드의 조작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신뢰성 높은 게이밍 기어들은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콤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과 신뢰성 높은 ROMER-G 기계식 스위치 그리고 1,680만 컬러의 RGB 라이팅을 지원하는 로지텍 G PRO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 PRO는 컴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오른쪽에 숫자 키가 제거되었기 때문에 ASD키를 컨트롤하는 왼손과 마우스를 잡는 오른손의 거리가 짧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 G PRO에는 1,680만 컬러를 지원하는 RGB 라이팅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색상은 물론이고 발광 패턴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녁에 보면 정말 멋진 편입니다.



배틀그라운드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게임들은 서로 사용하는 키들이 다릅니다. 이럴 때 로지텍 G PRO의 RGB 라이팅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키들만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의 1,680만 화소의 RGB 라이팅은 발광 패턴이 상당히 다채로운 편입니다. 그래서 키보드를 바라보는 재미가 있는 편이고 인테리어적인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최신 게이밍 기어들은 대부분 LED를 내장하고 있고 동기화 기능을 이용해서 패턴이나 컬러를 일체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로지텍의 제품들을 여러 대 사용하면 상당히 멋진 게이밍 환경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의 키캡에는 한글과 영문이 깔끔하게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ROMER-G 기계식 스위치의 특성상 키캡의 LED는 상당히 선명한 편입니다.



로지텍 G PRO의 케이블은 착탈식으로 제작이 되어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프로게이머들에게 적합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CAPS나 SCROLL LOCK LED가 배치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는 ALT키와 한/영키를 공용으로 사용하는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FN과 프린트 스크린키 등을 통해서 볼륨을 제어해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상당히 편리합니다.



로지텍 G PRO에는 ROMER-G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되었는데 빠른 입력 속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7천만번을 클릭할 수 있는 수명을 보장합니다. 일반적인 기계식 스위치보다도 성능이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의 바닥을 살펴보면 사선으로 독특한 패턴이 각인되어 있었는데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5개의 고무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서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로지텍 G PRO의 각도는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보통 2단계만 조절할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들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옆면에는 프로라는 문구가 각인되어 있었고 키들은 편리하게 타이핑할 수 있도록 열에 맞춰서 각도들이 조절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의 윗면에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탑재되었는데 필요에 따라서 케이블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키보드를 가지고 자주 이동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부분입니다.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로 마감이 되었고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한 필터가 중간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USB 커넥터 자체도 단단하게 잘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로지텍 G PRO의 디자인과 RGB LED 디자인은 동영상을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상당히 화려하고 패턴이 다양한 편이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로지텍 G PRO와 같은 텐키리스 키보드의 장점은 마우스와의 거리가 짧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더 유기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에는 ROMER-G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되었는데 키감은 적축과 갈축의 중간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음이 크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는 게임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에는 1,600 컬러의 RGB 라이팅 기능이 내장되었습니다. 개별적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다양한 발광패턴을 지원합니다. 실제로 보면 상당히 멋진 편입니다.



로지텍 G PRO는 ARX 컨트롤이라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컴퓨터의 상태는 물론이고 키보드의 설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계식 키보드들과 차별화되는 혁신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배틀그라운드라고 할 수 있는데 로지텍 G PRO의 빠른 입력 속도와 부드러운 키감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키보드와 마우스의 유기적인 연결이 상당히 중요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지텍 G PRO는 텐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마우스와의 거리가 짧은 편이고 조금 더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에 탑재된 1,680만 컬러의 RGB 라이팅 기능은 화려한 것은 물론이고 개별적으로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키들만 다른 색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는 빠르고 신뢰성 높은 ROMER-G 기계식 스위치와 1,680만 컬러의 RGB LED를 탑재하고 있는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특히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개별 키들과 LED들을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프로게이머급 게이밍 기어를 갖추고 싶으신 분들에게 로지텍 G PRO를 추천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각 종 기능들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funtrain.tistory.com BlogIcon funtrain at 2018.05.27 12:27 신고 [edit/del]

    지금
    댁 쓰고있는데 그것보다 좋을까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