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블랙베리는 대표적인 기업용 스마트폰 제조사이었지만 시대의 흐름을 거스르지는 못했고 결국 중국의 TCL에 인수되었습니다. 그래도 브랜드를 살아남아서 제품들을 발표했고 이번에 키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 TCL 블랙베리 Key2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CL 블랙베리 Key2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60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64/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사양만 보면 중급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CL 블랙베리 Key2에는 4.5인치 1080 x 162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4열의 키보드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키감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하는데 타이핑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TCL 블랙베리 Key2의 뒷면에는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다른 제품들처럼 서로 다른 화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3,500mAh 인데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CL 블랙베리 Key2에는 안드로이드가 탑재되었고 재미있는 부분은 스페이스바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3.5mm 이어폰 단자도 가지고 있습니다.



TCL 블랙베리 Key2의 가격은 $649(약 7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비슷한 스펙의 스마트폰에 비해서 가격은 약간 비싼 편이지만 키보드를 탑재했다는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키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마니아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