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최신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노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셀프 카메라를 제거할 수 없기 때문인데 화면이 잘린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비보에서 VIVO NEX라는 제품을 공개했는데 노치 디자인을 극복한 것은 물론이고 상당히 혁신적인 부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IVO NEX의 스펙을 살펴보면 퀌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와 8GB램을 가지고 있는데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NEX S와 A 모델로 구분되어 있는데 S 모델이 고급 제품입니다.



VIVO NEX의 가장 큰 장점은 노치 디자인이 제거된 6.59인치 아몰레드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체 크기 대비 화면의 비율이 높은 편이고 상당히 세련된 디자인이라는 인상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화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통합되었는데 동작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그럼 과연 전면 카메라는 어디 있는가? 하는 궁금증을 가질 수 있는데 상단에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필요할 때에만 외부로 돌출되게 됩니다. 물리적인 부품이 사용되었다는 점이 조금 우려되기는 하지만 상당히 혁신적인 디자인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VIVO NEX의 뒷면에는 1,200만과 5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4,000mAh 용량으로 충분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IVO NEX에는 USB 단자가 배치되었고 상단에 3.5mm 이어폰 커넥터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신 스마트폰들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고음질 재생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VIVO NEX의 가격은 128GB 모델이 4,498위안(약 76만원) 그리고 256GB 모델이 4,998위안(약 84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그동안의 중국 스마트폰들을 생각해보면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혁신적인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오히려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VIVO NEX는 중국 스마트폰들이 이제 그냥 무시할 수 없는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알려주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