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2018 러시아 월드컵 KT 거리응원 광화문 현장 스케치! 세정아~

반응형


2018 러시아 월드컵은 국내외의 다양한 이벤트 때문에 예년보다 관심이 적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막상 개막하자마자 명경기가 쏟아지면서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은 18일 스웨덴과 경기가 있었고 앞으로 멕시코와 독일이 남아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스웨덴전의 거리응원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를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KT 거리응원은 광화문에서 진행되는데 대형 전광판이 설치되어 있어서 많은 사람이 열광적인 분위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일찍 도착하면 각종 공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KT 광화문지사와 세종대왕동상 뒤쪽에는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 KT의 부스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주목할만한 부분은 이벤트를 통해서 선착순으로 치킨과 콜라가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멕시코전이나 독일전을 광화문에서 응원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T 부스에는 마스코트인 코리와 토리과 함께 사진을 찍을 기회도 제공되었는데 상당히 귀여워서 기념으로 가지고 있을 만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KT 부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었는데 인증사진을 촬영한 후에 자신의 SNS에 올리면 치킨을 비롯한 응원 도구가 각종 기념품이 증정됩니다. 참여 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한 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념품 중에서 핵심은 치킨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선착순으로 BBQ 풀세트가 제공됩니다.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니 멕시코나 독일전을 할 때 광화문을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빠르게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치킨 이외에도 축구공이나 오지는 5G라면 그리고 머그컵 등 다양한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거리응원에 참여할 의사가 있는 분들은 참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거리응원은 다양한 사전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공간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방문하실 계획이 있는 분들은 미리 방문해서 자리를 선점하시길 바랍니다.



스웨덴전에서는 다양한 가수들이 공연이 진행되었는데 우선 트랜스픽션의 열정적인 음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월드컵의 분위기에 딱 맞는 음악들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마이걸이 깜짝 등장했는데 미리 소식을 알았는지 엄청나게 많은 직캠러들이 대포를 들도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트랜스픽션과 함께 공연이 이어졌는데 아빠 미소를 지어졌습니다.




오마이걸의 단독공연도 러시아 월드컵 거리응원 분위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했습니다. 집에서 보는 것도 재미있겠지만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려는 분들은 거리응원에 참여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거리응원 광화문 현장에는 가족이나 연인들도 많았는데 많은 안전요원이나 경찰분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응원은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무대는 구구단 세정과 빅스 레오의 무대로 마무리되었는데 전체적인 공연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멕시코전이나 독일전에도 설하윤이나 박명수가 방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정과 레오의 마지막 무대 노래는 KT 공식 월드컵 공식응원가였는데 유튜브를 통해서 현장의 느낌을 어느 정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엄청나게 열정적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경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붉은악마 응원단에 의해서 분위기가 띄워졌는데 열기가 장난 아니었습니다. 참고로 안전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광화문 현장을 확인해 보면 상당히 많은 분이 방문해서 응원을 펼치고 있었는데 열기가 적다는 의견이 무색할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경기가 시작되면서 엄청난 응원전이 펼쳐지기 시작했는데 특히 대형 태극기를 머리 위로 이동시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KT에서 준비한 응원 도구를 이용한 응원도 같이 시작되었습니다.



경기에 따라서 분위기가 변화하는 것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라고 생각이 되었고 앞쪽에는 붉은악마들이 각종 응원 도구를 이용해서 분위기를 끌고 갔습니다.



광화문에 모인 사람들이 한마음이 돼서 우리나라를 응원하는 장면은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장관이고 감동적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은 집에서 TV를 통해서 시청하는 것이 가장 편리할 수 있지만 현장의 분위기를 제대로 체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기념할만한 추억을 만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광화문이나 시청광장 그리고 신촌(멕시코전)의 거리응원이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KT 부스를 방문해서 치킨도 특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