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아재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몇 가지 아이템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게임기들이 있고 예전 오락실에서 플레이했었던 게임들의 경우에는 향수를 더욱 강하게 자극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SNK에서 네오지오 미니라는 제품이 공개되었는데 더 킹오브 파이터즈나 사무라이 스피리츠 그리고 메탈 슬러그 등 재미있는 40개의 게임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재들은 필수 구매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오지오 미니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3.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서 TV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손바닥 위에 올려놓을 수 있을 정도이고 무게도 390g으로 가볍습니다.



네오지오 미니의 뒤쪽에는 HDMI와 마이크로 USB 커넥터 등이 배치되었는데 화면 출력 기능을 이용해서 텔레비전으로도 게임을 즐 수 있습니다. 특히 단자를 살펴보면 전체적인 크기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네오지오 미니는 패드를 연결해서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패드는 별매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TV와 연결해서 사용하실 분들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오지오 미니에는 40개의 게임이 저장되어 있는데 킹오파나 메탈슬러그 그리고 용호의 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 버전과 인터내셔널 버전은 게임의 종류가 약간 다르다고 합니다.



네오지오 미니의 가격은 본체는 12,420엔(약 12.6만원) 그리고 패드는 3,000엔(약 3.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비싼 편이지만 예전 추억을 되살려보고 싶은 아재들에게는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오락실에서 한가락 하던 아재들은 한 번 구입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