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음악은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특히 파티나 각종 모임에는 빠질 수 없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은데 간편하게 무선으로 실내외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파티에 딱 맞는 기능을 탑재한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랙과 블루 그리고 레드와 화이트 4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개성이 강한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파티와 같이 흥겨운 장소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면은 패브릭 소재로 제작이 되어서 독특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주목해보아야 할 부분은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수영장 등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면에는 파티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도록 라인 조명과 플래시 라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패턴은 Sony Music Center 앱에서 변경할 수 있는데 상당히 화려한 편입니다.



뒷면은 약간 다른 컬러로 마감이 되었고 뒤쪽에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덮개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덮개는 고무로 마감이 되어서 내부로 물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상단에는 NFC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은 터치를 통해서 간편하게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각종 버튼과 상태 표시 LED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서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직물로 제작된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의 표면은 상당히 세련된 느낌입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를 옆면에서 살펴보면 전면이 약간 위쪽을 향하도록 설계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소리를 더욱 멀리 보내서 파티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입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는 Sony Music Center 앱을 통해서 모든 기능을 제어해 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의 재미있는 부분은 최대 100대의 소니 스피커들을 무선으로 연결해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피커를 추가해서 넓은 공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확인해 보면 사운드와 일루미네션 그리고 파티 부스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히 소니의 제품답게 음향 관련 설정들이 충실한 편입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소니의 대표적인 음향기술인 클리어 오디오+가 탑재되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사운드 모드에서는 프리셋 모드를 스탠다드나 엑스트라 베이스 그리고 라이브 사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티에서 사용하려는 분들은 저음을 부스트 해주는 모드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이퀄라이저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음과 중금 그리고 고음을 변경할 수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음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라인 조명과 플래시 라이트가 탑재되었는데 라이트 모드에서 자신이 원하는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느낌이 조금씩 다르므로 분위기에 맞춰서 설정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워 옵션에서는 절전 기능이나 배터리 레벨 그리고 배터리 상태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설정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전원을 켜면 음성으로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의 핵심 기능 중의 하나는 파티 부스터라고 할 수 있는데 스피커의 5방향을 터치하면 스크래치나 킥드럼과 같은 소리가 음악에 추가됩니다. 조금 더 분위기를 띄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의 특징들을 정리해보면 우선 크기가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야외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분위기를 살펴주는 라인 조명과 플래시 라이트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음악에 따라서 컬러나 패턴이 변화하는데 파티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는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수영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의 배터리 성능도 상당히 강력한 편인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4시간까지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48mm 듀얼 스피커가 탑재되었는데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특히 파티 부스터 기능을 이용해서 음악에 다양한 사운드 이펙트를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의 휴대성과 내구성은 파티에서는 물론이고 캠핑장을 방문하거나 여행을 갈 때도 유용한 특징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음악에 반응하는 파티라이트 기능은 상당히 화려한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로 동작하는 파티부스터 기능은 파티의 분위기를 살려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니 SRS-XB31 블루투스 스피커의 특징들을 정리해보면 우선 패브릭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그리고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48mm 듀얼 스피커는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주었고 특히 파티의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는 파티 라이트와 파티 부스터와 같은 기능들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파티와 같이 흥겨운 장소에서 사용할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소니 SRS-XB31을 추천합니다.


  1. Favicon of https://antennagom.com BlogIcon 안테나곰 at 2018.07.02 21:50 신고 [edit/del]

    지금이라도 마치 쿰척 쿰첫 음악 소리가 나올 것 같은 디자인이네요 ㅋㅋ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