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애플 맥북프로는 대표적인 하이엔드 노트북 시리즈입니다. 개인적인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다른 노트북에 비교해서 앞서가는 부분들이 분명하게 존재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많은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8세대 인텔 프로세서와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애플 맥북프로 2018이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맥북프로 2018은 13인치와 15인치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자신의 사용패턴에 따라서 크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13인치 모델은 i5 프로세서가 15인치 모델은 i7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애플 맥북프로 2018에는 트루톤 기술이 적용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스펙은 최고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외장 모니터들도 트루톤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키보드의 경우에는 가장 논란이고 되고 있는데 부분인데 3세대 나비식 키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분해결과 실리콘 필름이 부착되어 있어서 소음을 줄이고 내부로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터치바와 터치 아이디가 내장되었습니다.



애플 맥북프로 2018의 모든 커넥터는 USB 타입C로 변경되었습니다. 차세대 표준 규격이기는 하지만 아직 보급이 활발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예전만큼 불편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애플 맥북프로 2018의 스펙을 살펴보면 13인치 모델은 8세대 인텔 i5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고 내장 그래픽카드가 선택되었습니다. 가격은 SSD의 용량에 따라서 229만원과 254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15인치 모델의 경우에는 인텔 i7 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프로 555X나 560X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SSD의 용량에 따라서 가격은 299만원과 349만원 짜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플 맥북프로 2018은 가장 완성도 높은 하이엔드 노트북 중의 하나입니다. 가격은 저렴하다고 할 수 없지만 다른 노트북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모델은 키보드도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과연 실리콘 필름의 내구성이 뛰어날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업그레이드되었기 때문에 고성능 노트북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