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우리는 별도의 디지털카메라를 구입하는 경우가 예전과 비교하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고품질의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APS-C 사이즈의 센서를 탑재한 프리미엄 컴팩트 카메라 후지필름 XF10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지필름 XF10의 가장 큰 장점은 280g의 무게를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 상당히 콤팩트한 편입니다. 그래서 렌즈교환식 카메라들과는 다르게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XF10에는 2,400만 화소의 APS-C 사이즈의 센서와 35mm 환산 28mm F/2.8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화질은 스마트폰과 비교가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지필름 XF10에는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었고 독특하게도 조이스틱이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크기 때문에 별도의 뷰파인더는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후지필름 XF10의 상단을 살펴보면 모드 다이얼과 셔터 버튼 그리고 또 다른 다이얼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렌즈가 상당히 컴팩트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XF10의 가격은 $499.95(약 57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센서나 카메라의 크기를 생각하면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화질에 만족하지 못하고 화질 좋은 작은 카메라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