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900만원 짜리 뮤직플레이어! 소니 시그니처 시리즈 DMP-Z1

반응형


사람들은 대부분 음악감상을 좋아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만족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음악에 더욱 집중하고 싶어 하는 분들은 고가의 DAP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대표적인 음향기기 제조사인 소니에서 주목할 만한 뮤직플레이어 소니 DMP-Z1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DMP-Z1은 Asahi Kasei의 AK4497EQ DAC와 TI의 TPA6120A2 헤드폰 앰프가 탑재된 제품으로 DAP와 앰프가 결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노브와 함께 3.5mm이어폰 단자와 4.4mm 밸런스드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소니 DMP-Z1는 AC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재미있는 부분은 내부에 디지털과 아날로그 부분을 분리해서 탑재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외부 전원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줄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USB DAC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소니 DMP-Z1에는 3.1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는데 재생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56GB 용량의 내장 배터리를 가지고 있고 마이크로SD 카드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블루투스 기능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소니 DMP-Z1의 가격은 약 90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깔끔한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스펙 등을 고려해보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DAP와 앰프가 통합되어 있고 블루투스 기능까지 탑재되었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뮤직플레이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반응형